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드라마 시청률 2.4%로 출발했다. 법조계 상위 1% 변호사, 검사, 로스쿨 교수들의 욕망과 위선을 보여주는 드라마로 상류층의 어두운 뒷 이야기가 그려진다. 막장이 될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인물관계도에서 드러난다.
토일 드라마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옛 이브를 보듯이 자극적인 설정이 부각되고 과한 설정이 어색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다.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지도 않았는데 초반부터 과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출연진들이 화려하기 때문인지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
범죄, 멜로, 드라마
jtbc 토일 드라마
토. 일 오후 10시 30분
몇부작 16부작
연출 유현기
극본 오가규
스트리밍 티빙
출연 김선아, 안재욱, 이미숙, 송영창, 신구, 오현경 외
모범 형사 2 후속작으로 jtbc 토일 드라마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내 딸 서영이, 최고의 이혼, 영혼수선공을 연출한 유현기와 현직 변호사들 (오가규:필명)이 집필한 극본으로 이야기는 그려진다. 현직 변호사들이 그려내는 법조계 상위 1%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법복귀족이라는 소재로 특권이 무엇인지 노골적으로 보여주며 명문대에서 받는 교육이 아니라 명문대생이라는 타이틀에 목숨을 건다. 허나 드라마를 통해 이 모든 것이 허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sns로 사생활이 새로운 권력이 되는 것.
철저히 비밀로 지켜지는 이들의 사생활은 은밀하고 위험하다. 하지만 그 비밀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순간 추락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려고 한다.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인물관계도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인물관계도에서 볼 수 있듯이 서로의 관계가 이미 막장 포스를 풍긴다. 신구와 오현경이 부부로 나오고 오현경과 이미숙 설정에서 이미 오현경의 야망을 엿볼 수 있다. 최고 법조계 가문을 이룬 신구는 모든것을 가졌지만 외로웠고 오현경을 만나 위로 받아 부부가 되었다.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등장인물
한혜률 / 김선아 / 중앙지검 특수부장
부와 권력을 세습해온 가문의 적장자로 집 배경은 그녀의 능력을 깎아내린다. 어떠한 선택도 집안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자유롭지 못하다. 그녀는 이를 벗어나 자신만의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칼날을 번뜩이기 시작했다.
나근우 / 안재욱 / 한혜률 남편
혜률의 남편이자 로스쿨 교수로 불우한 환경을 딛고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된다. 누가 봐도 완벽한 인생을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 장기판 위 졸과 불과하다. 대중들은 이러한 사생활을 모르기에 그를 사랑한다. 한혜률과 쇼윈도 부부로 지내며 그의 실체를 가리기 위해 철저하게 위장을 시작한다.
함광전 / 이미숙 / 한혜률 엄마
민국대학교 로스쿨 교수로 자신의 제국을 위해서 결혼과 가정에 조금이라도 해가 될 리스크는 용납하지 않는다. 그녀에겐 목숨보다 소중한 두 딸이 있고 딸들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법으로 쌓아 올린 철옹성을 수호하기 위해 선택을 감행한다.
한건도 / 송영창 / 한혜률 아버지
함광전의 남편, 한국 최고 로펌 함앤리 대표 변호사다. 법을 그저 돈벌이 수단이자 군림할 수 있는 방법으로만 생각한다. 지금껏 남을 제압하는 장치로 썼던 법이 그의 목숨줄을 조여 온다. 그러자 그는 법을 새로운 용도로 사용하게 된다.
함민헌 / 신구 / 한혜률 할아버지
대법관 출신 최고 법조계 가문을 이룬 인물로 폭군 같은 아버지보다 더한 폭군이 되었다. 그리고 가족들이 앗아간 모든 그의 돈, 명예 , 권력 모든 것 가졌다. 하지만 누구도 믿을 수 없어 지독한 외로움 속에서 이애헌(오헌경)을 만났다. 그리고 처음으로 사랑이라는 것을 느꼈다.
이애헌 / 오현경 / 한혜률 할머니
함민헌을 사로잡은 여자다. 영어, 일어, 중국어는 물론 요리부터 꽃꽂이 등 완벽한 그녀는 함민헌의 마음을 순식간에 사로잡았다. 그리고 품 안의 칼날을 숨기고 그와 결혼에 성공했다. 하지만 그녀 내면에 그칠 수 없는 야망이 도사리고 있다.
홍난희 / 주세빈 / 나근우 불륜녀
개발자였던 난희 아버지는 참은 거짓이 거짓은 참이 되지 못한다 가르쳤지만 아버지가 틀렸다는 것을 안다. 공학도롤 세상을 구하고 사람을 살리는 기술을 꿈꿨던 나희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민국대 로스쿨에 입학했다.
배운 자들이 목숨 걸고 감추는 그들의 비밀과 법으로 쌓아 올리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이 드러난다. 그 삶 속에 있는 자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극으로 막장이 예고된다. 시청등급 또한 선정 수위가 높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어 드라마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