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수와 허준호가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로 다시 돌아왔다.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후속 작품으로 2022년 12월 19일 첫 방송을 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인물관계도를 알아보고 드라마를 이해하자.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채널 tvN
방송시간 매주 월. 화 오후 8시 50분
몇부작 14부작
스트리밍 티빙
출연진 고수, 허준호, 이정은, 안소희, 김동휘, 하준 외
미씽 그들이 있었다2 줄거리
미씽 그들이 있었다 2는 사라진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움과 그들의 간절함을 담은 두 번째 작품이다. 두온마을에서 망자들은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다.
바깥세상 어딘가 나의 시체가 발견되면 두온 마을에서 사라진 게 된다. 그것만이 두온 마을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32년째 자식을 기다리는 부모, 아내를 찾아달라는 부탁, 죽어서야 발견되는 성인 실종자들 등 하루도 빠짐없이 등장하는 실종 뉴스들 속 많은 사람들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누군가는 자신을 기억해주기를, 찾아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을 것이다. 영혼을 보는 콤비 고수와 허준호가 그들의 간절함에 답하게 된다. 사라진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운 이야기 속에 간절함으로 감동을 주는 추적 판타지 드라마다. 미씽 시즌1에서는 산자들의 이야기였다면 미씽 : 그들이 있었다 시즌2에서는 죽은 자들의 간절함에 기를 기울여 본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등장인물
김욱 / 고수 / 30대
잘생긴 조각 같은 외모와 츤데레 매력에 쓸데없는 정의로움을 장착한 인물이다. 까칠한 듯 보이지만 누군가의 간절함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지금도 믿기지 않은 죽은 자들이 사는 두온마을에서의 모든 것이 꿈이었든 헛것이었든 너무 좋았다.
장판석 / 허준호 / 50대
눈을 감으면 여전히 현지 얼굴이 떠오른다. 눈을 떠도 어른거리는 현지다, 재작년에 현지를 찾아 집사람 곁으로 보내고 이제 여한이 없다 생각했지만 밤마다 잠을 잘 수가 없다.
요새 헛것이 보인다고 욱이에게 말을 해볼까? 두온 마을에서 현지를 찾은 이후 아무것도 안 보여서 끝났다 싶었는데 다시 보인다.
이종아 / 안소희 / 30대
공무원을 때려치우고 참조은 전당포를 운영하고 있다. 공무원보다 더 보람찬 일을 하고 싶어 귀신을 보는 욱이 오빠와 장 씨 아저씨를 도우며 정의사회 구현을 한다. 두온마을 사람들의 억울하게 죽은 시체를 찾고 범인을 잡았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사람들인데 찾을 때마다 울컥한다. 그리고 고등학교 동창 정아의 실종에 대해 알게 되었다. 욱이 오빠와 장 씨 아저씨와 함께 정이를 찾기로 했다
.
강은실 / 이정은 / 50대
조깃배 몰던 신랑은 아들 주원이 고등학교 여름방학 때 고기를 잡으로 바다로 갔다고 돌아오지 못했다. 예보도 없었던 풍랑이 쳐 아들과 남편을 잃었다. 남편과 아들을 따라 죽겠다 다시 배를 탔지만 5년이나 고기도 잘 잡고 사업장도 커졌다.
그러다 그 해 태풍에 유명을 달리하고 이곳으로 왔다. 죽었는데 시체를 못 찾은 사람들이 모여사는 이곳이다. 벌써 내가 이곳으로 온 지 30년이나 됐다.
오일용 / 김동휘 / 20대
가난하게 태어나 교통사고로 아빠가 죽고 엄마가 병으로 입원했다. 병원비와 월세를 마련하기 위해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다. 그때 중학교 동창 필중이가 찾아와 돈 벌고 싶냐는 말에 사람 죽이는 것만 아니면 뭐든 하겠다 했다.
신준호 / 하준 / 30대
잘 나가던 강력계 형사로 경찰청장 차차차기로 불렸다 실종전담반 꼴통 형하로 활약 중이다. 잘난 척하며 여전히 재수 없지만 2년 전보다 사람 됐다. 여나 시체가 발견되고 내 인생의 변환점을 맞이 했다.
여나 시체가 발견되고 좀비처럼 살던 그때 김욱이 찾아와 두온 마을에서 여나가 얼마나 잘 지내는지 이야기해주었고 그 덕에 다시 일어서게 되었다. 김옥의 헛소리를 그때부터 믿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욱이 찾아와 최정아라는 20대 여자 실종에 대해 이야기 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2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