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풍선 드라마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인물관계도 방송 정보 알아보자. tv조선에서 새로운 주말 드라마 빨간풍선이 방송되었다. 빨간풍선 출연진은 배우 홍수현, 서지혜, 설정환, 이상우, 정보석 등이 출연하며 갈등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가족 드라마다.
빨간풍선 드라마는 왕가네 식구들과 수상한 삼형제 등으로 큰 인기를 모은 문영남 작가와 진형욱 감독이 맡았다. 문영남 작가는 매 작품에서 다양한 가족 간의 갈등과 현식적인 문제들, 상황에서 보여주는 가족 간의 끈끈한 가족애를 보여준다. 그래서 믿고 보는 드라마로 독특한 캐릭터와 가족 속에서 보여주는 인생의 희로애락을 그려 많은 사랑을 받는다.
빨간풍선
채널 tv조선
매주 토. 일 오후 9시 10분
몇부작 20부작
연출 진형욱, 이승훈
극본 문영남
출연 서지혜, 이성재, 홍수현, 이상우, 정유민 외
스트리밍 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빨간풍선 줄거리
고등학교 때부터 절친했던 두 여자의 비밀과 질주, 욕망을 담았다. 인간이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과 배 아픈 욕망으로 우정의 한계점을 깨달으며 아슬아슬한 스토리가 이어진다. 흙수저 가족에서 태어나 3대가 함께 사는 대가족. 가족 관계 속의 갈등과 희로애락을 보여주며 다양한 현실적인 삶을 보여준다.
나와 타인의 비교에서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 속에서 그릇된 욕망과 욕구를 느끼고 감춰두었던 욕망이 폭발하며 나타나는 다양한 반전들, 사건 사고를 디테일하고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다.
빨간풍선 인물관계도
빨간풍선 등장인물
조은강 / 서지혜 / 37세
처음부터 뺏을 의도는 없었다. 그저 네가 가진 모든 게 부러웠고 니 옆에 꼬붕으로 살아도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떨어지는 떡고물이라도 필요했으니깐. 니가 내 곂에 있었다는 것과 너의 무심한 말들, 무심한 행동들이 내 가슴속에 빨간풍선을 부풀려 주었다.
수수하고 차분해 보이지만 가슴속엔 뜨거운 무엇인가를 품고 목적을 위해서라면 비굴해질 수 있다. 여고 1학년 때 바다를 만나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다. 매번 교사가 꿈이지만 임용고시에 매번 낙방하고 4년이나 뒷바라지한 남자 친구는 공무원이 되고 나를 버렸다. 은강은 위험한 욕망을 드러내고 온 가족을 동원해 꼼수를 부리게 되지만 도리어 화가 되어 돌아온다.
한바다 / 홍수현 / 37세
너 때문에 모든 것을 잃었는데 제일 힘든 게 너를 잃는 것이다. 항상 내 곁에서 손발이 되었던 너 없이 살아가라니... 나 없이 살 수 있어?
부잣집 딸로 부유한 가정에서 자라 이태리 유학을 다녀왔지만 결혼식 직전 친정이 망했다. 평생 트집거리가 되어 시집살이를 당하고 아들을 낳으라는 시댁으로부터 강요를 당한다. 단짝이었던 은강에게 모든 비밀을 털어놓았지만 비수가 되어 돌아온다. 은강에게 많은 것을 베풀었지만 결국 돌아온 것은 바다는 그저 은강의 욕망 제물이 되는 것이었다.
고차원 / 이상우 / 38세
너를 가질 수 없는 수없는 밤 너를 갖기 위해 몸부림쳤다. 바람이 빠져 내 손에 잡힌 풍선은 더 이상 아름답지 않아...
출중한 외모와 선하고 유머를 겸비한 사람이다. 귀하게 자랐지만 어머니, 아내 갈등 중심에 서 우유부단함으로 갈등을 키우게 된다. 은강이 먼저 마음에 품었던 사람. 하지만 은강의 친구 바다를 보는 순간 첫눈에 반해 결혼을 했다. 고차원을 짝사랑했던 은강의 마음이 드라마의 시작점이 된다.
지남철 / 이성재 / 49세
너를 잃을까 봐 겁이나 평생 장인어른한테 짓눌려 남자도 잃어버리고 살았던 나에게 너는 나의 청춘을 찾아준 사람이다.
없는 집 장남으로 금아와 결혼해 처절한 처월드 입성한다. 서울대 법대를 나와 검찰총장이 될 재목이라는 장인의 기대는 실망으로 이어지고 어쩔 수 없이 장인 사업체를 있어받아 핫바지사장이 된다. 어려서부터 짠 내 나는 캐릭터로 이 시대 중년 남자의 고달픔을 보여준다. 그러던 그에게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준 사람이 나타나며 그의 인생이 휘몰아치게 된다.
조은산 / 정유민 / 28세
쿨한 요즘 MZ세대 당당하고 개인주의
사람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인물로 은강과 살가운 자매는 아니지만 핏줄은 질기다의 정석을 보여준다. 서로의 상처를 확인하고 끈끈한 자매애를 보여준다. 바다 시댁 회사에서 경리고 일을 하며 장인과 장모 마누라한테 당하고 있는 남철에게 연민을 느낀다. 그의 차에 스스로 올라탄 은산 앞에 생각지 못한 또 다른 인생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