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욘더가 공개되었다. 영화계의 거장 이준익 감돌의 드라마 연출 도전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드라마 욘더 등장인물 신하균과 한지민이 주연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티밍 욘더 뜻, 등장인물, 몇부작일까?
드라마 욘더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2022년 10월 14일 공개되었다. 영화 '사도' , '동주',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의 첫 번째 휴면 멜로드라마로 SF 장르다. 영화 연출의 거장 이준익 감독이 드라마에서는 어떤 연출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극본은 영화 '자산어보'의 각색가 김정훈과 오승현이 함께 한다.
욘더
몇부작 : 6부작 / 주 2회 공개
러닝타임 : 205분 15초
원작 : 김장환의 소설 '굿바이, 욘더'
스트리밍 : 티빙
출연진 신하균, 한지민, 이정은, 정진영 외
욘더 뜻 : 작품 속 특정 공간을 일컫는 말로 죽은 자의 기억으로 설계된 새로운 공간(세계)을 의미한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욘더 원작은 김장환의 소설 '굿바이, 욘더' 다. 이준익 감독도 화제가 되고 있지만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만나게 된 신하균의 연기도 드라마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신선한 소재로 색다름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억을 디자인한 공간 욘더. 기억이 영원한 세계 속에서 살아간다. 죽음을 디자인한다는 드라마 욘더의 예고편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공간 욘더라는 세계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재현의 아내 이후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다. 어느 날 재현은 이후로부터 메시지를 받았다. 이후가 자신의 기억으로 설계된 세계 욘더로 오라는 초대장을 보냈는데... 과연 재현은 욘더로 찾아가 이후를 다시 만나 영원히 함께 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이후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공간 욘더로 간다.
욘더 등장인물
재현 / 신하균
아내 차이후의 죽음 뒤 공허한 삶을 살아가는 기자다. 어느날 죽은 아내 이후로부터 영상 메일이 도착하고 메일 영상속 아내는 나를 만나러 오라는 메시지를 남긴다. 그리고 재현을 아내를 만나러 욘더라는 공간으로 찾아간다.
차이후 / 한지민
남편 재현의 죽은 아내로 심장암 말기로 시한부 판정을 받고 안락사를 선택한다. 이후는 미지의 세계 '욘더'라는 공간 속에 존재한다. 안락사를 선택하기 직전 의문의 계약을 맺었고 남편 재현을 욘더로 이끈다.
세이렌 / 이정은
미지의 세계 욘더라는 공간으로 사람들을 초대하는 바이앤바이 운영자다.
닥터 K / 정진영
죽음을 과학으로 접근하려는 뇌과학자로 죽음을 디자인한다 말한다.
프로박 / 배유람
조은 / 주보비
최한기 / 차순배
피치 / 윤이레
김은희 / 신수정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욘더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었다. 욘더는 죽음 뒤 또 다른 세상. 미지의 세계라는 소재와 한지민, 신하균의 멜로 장르라는 점이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불러왔다. 사랑하는 아내가 죽었고 그 아내가 있는 욘더라는 공간으로 가면 아내를 볼 수 있다는 설정부터 슬프다. 영화 같은 드라마가 될 것 같은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