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서희 주연 MBC 일일드라마 마녀의 게임은 비밀의 집 후속 작품이다. 거대 악에 희생된 두 모녀의 복수극을 그린 드라마로 딸 혜수의 복수의 칼날은 엄마 유경에게 향한다. 드라마 마녀의 게임 등장인물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을 알아본다.
마녀의 게임은 오랜만에 돌아온 장서희 복귀작으로 방송 첫 시작과 함께 기분좋은 출발을 했다. 2022년 10월 11일 마녀의 게임 1회 시청률이 6.2%가 나왔다.
마녀의 게임
채널 MBC
몇부작 120부작
방송시간 월, 화, 수, 금 오후 7시 5분 / 목 오후 7시 10분
출연진 장서희, 김규선, 오창석, 한지완, 반효전 외
스트리밍 웨이브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금 나와라 뚝딱!, 언제나 봄날을 연출한 이형선과 가족의 비밀, 비밀과 거짓말 등을 집필한 이도현이 만났다. 일일드라마로 120부작이라는 긴 호흡으로 이야기를 끌고 가야 하지만 생각보다 1회 전개가 빠른 편이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기대감이 줄어들 것이라는 평이 있다. 후견인이 진짜 엄마라는 사실을 안 혜수의 복수의 칼날은 엄마 유경을 향하고 엄마 유경은 기꺼이 받아들이며 피눈물을 흘린다.
마녀의 게임 등장인물
설유경 / 장서희 / 천하그룹 대표이사
천하그룹 마회장 비서에서 대표이사가 된 인물이다. 미모와 우아함, 고고한 품격을 지녔지만 그 누구에게도 속내를 들키지 않는다. 감정 관리에 탁월하고 언제나 평정심을 유지한다. 남편 범석에게는 더없이 고결하고 착한 천사 같은 아내다. 설유경은 마 회장의 속내를 간파해 몇 수 앞으로 내다보고 훈수를 둘만큼 냉철한 판단력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설유경의 목표는 마회장에게 복수를 하는 것이다. 복수를 위해 마 회장에게 머리를 조아리며 충복으로 살아간다. 죽은 줄 알았던 딸 미소가 봉사 다니던 보육원에서 마난 혜수이길 바랬지만 강주였고 아이가 없었던 터라 강주를 입양한다. 그리고 범석의 전처가 데려온 딸 세영으로 키운다. 19년 후 친딸이나 이를 모른 채 딸 같은 존재라고만 믿는 혜수. 가짜 딸지만 진짜 딸이라 믿는 세영 사이에서 운명의 소용돌이가 친다.
정혜수 / 김규선
네 살때 보육원에 버려져 어렵게 살다 고모와 단둘이 살며 사회적 냉대와 차별에 법조인이 되고 싶었다. 하지만 가난한 연인 지호가 더 법조인이 되고 싶어 해 청소도우미를 하며 뒷바라지를 했다. 보육원 시절 후견인 유경이 심어준 디자이너 꿈을 위해 공보전에 도전해 합격을 했다.
지호 역시 사시 합격했고 혜수와 지호 한별이 다섯살이 되던 해 드디어 결혼식을 하게 되는데 지호가 도망갔다. 지호에게는 여자가 있었고 그 여자는 보육원 시절 친구이자 혜수를 시기 질투했던 세영이었다. 천하그룹 손자 인하의 약혼녀 세영, 지호와 인하는 절친 사이로 엵혀버린 네 남녀의 실타래 속에 혜수가 있다.
강지호 / 오창석
혜수와 사실혼 관계이자 한별이 아빠다. 서울지방검찰청 소속 특검 3년차 검사호 명석한 두뇌와 잘생긴 외모를 가졌다. 오로지 유일한 자산이 본인이다. 고생하며 홀로 아들을 키우는 엄마를 위해 악착같이 살았다.
그리고 언제나 나를 웃게 하는 혜수가 있다. 혜수 사이 한별이가 생겼고 언제부턴가 청소도우미 혜수가 창피하다. 그리고 지검장 범석의 딸 세영의 유혹에 넘어가 혜수도 한별도 버리고 세영을 선택한다.
주세영 / 한지완
천하패션사업본부 디자인실 실장으로 거침없고 하고 싶은 말이든 일이든 반드시 해야 하는 성격이다. 갖고 싶은 건 빼앗아서라도 가져야 한다. 물건이든 사람이든 꽂히면 무조건이다.
지호는 약혼자 인하의 둘도 없는 절친이고 친구이며 엄마 유경의 친딸 혜수의 남자다. 그래서 더 불탄듯 지호를 갖고 싶다. 비록 나중에 금세 싫증이 나서 지호를 버릴지라도 엄마 유경도 지호도 내가 가져야겠다.
유인하 / 이현석
천하그룹 후계자면서 지호와 고교 동찬으로 절친이다. 거만하고 변덕스러운 겉모습과 다르게 가슴을 적시는 아름다운 선율에 눈물을 흘릴 줄 아는 남자다. 할머니 마 회장은 재벌가 후계 자리를 놓고 아들 인하를 이용해 아버지 민성을 더 강하게 만들려 훈육한다. 하지만 아버지는 점점 무너져갔고 그런 아버지를 보며 끊임없이 괴롭다. 죽마고우 지호의 여자였던 혜수가 자꾸 눈에 밟힌다. 연민과 동지애가 생기고 점점 친구 이상의 감정이 든다.
마현덕 / 반효정 / 천하그룹회장
엄청난 카리스마와 뛰어난 사업수완으로 힘과 부를 가졌다. 유경과 혜수 한별의 운명을 바꿔 놓은 장본인이기도 하고 대부분의 비밀을 알고 조종하고 통제하는 빅브라더. 남편 유형석의 비서에서 지금의 천하그룹 회장이 되었을 만큼 기가 세고 야망이 큰 여장부다.
몸을 낮추고 살았던 때 20대 유경을 만나 곁에 둘 이유가 생기며 마 회장의 가장 믿음직스러운 충복이 되었다. 하지만 충복을 넘어 유경은 가장 무서운 적으로 급부상한다.
마녀의 게임 인물관계도
마녀의 게임 드라마가 방영되고 내 딸, 금사월과 유사하다는 의견이 쏟아지고 있으며 KBS 태풍의 신부와 비슷하게 악행과 범죄 출생의 비밀, 복수 등 비슷한 자극적 요소로 호불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