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드라마는 부모의 복수를 위해 13년을 설계하고 돌아온 이라엘이라는 한 여자의 강렬하고 치명적인 멜로 복수극입니다. 서예지와 박병은의 수위 높은 멜로와 드라마 이브 스토리의 연관성에 대한 논란으로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브 등장인물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브 출연진
이브 등장인물
서예지 / 이라엘 (김선빈)
천재 개발자 아버지와 아름다운 어머니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았던 어린 날, 눈앞에서 아빠의 치욕적인 모습을 볼게 된다. 어린 나이에 알아버린 어른들의 욕망, 그 희생양이 되어 행복했던 가족을 잃고 행복했던 시간은 산산조각이 났다. 지옥 같은 그 시간을 버티다 어느 날 소리 소문 없이 사라졌다.
13년이 지나고 아름다운 여인이 되어 돌아왔다. 하지만 평범한 회사원 아내로, 딸 아이의 엄마로 평범한 듯 보이지만 모든 것은 복수를 위한 위장이었다. 라엘은 상류층의 가짜 엄마 장문희 여사와 함께 복수를 꿈꾸며 모녀 사이가 되었다. 그리고 13년의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했고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저 높은 1%의 상류층 세계로 입성했다.
이라엘의 숨결, 눈빛, 손짓, 걸음걸이까지 철저하게 복수를 실행하기 위한 계획이었다. 목숨을 내건 복수극의 시작으로 대한민국 최상류층 오너 일가 속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천천히 오너 일가라는 큰 벽에 금을 내기 시작했고, 남자의 사랑, 불륜을 이용해 복수만 하면 된다.
하지만 이라엘이 오너 일가를 무너뜨릴 수단으로 생각했던 한 남자 강윤겸. 그 남자를 이용해 산산조각 내겠다 복수를 꿈꿨는데 나도 모르게 그에게 끌리고 그에게 사랑을 느끼기 시작한다. 13년 동안 준비한 복수는 성공할 수 있을까?
이일화 / 장문희 / 50대 중반 라엘 가짜 엄마
라엘의 모친 행세를 하며 라엘의 복수를 돕는 조력자다. 둘이 어떤 인연으로 모녀사이가 되었는지 베일에 가려져 있다. 하지만 지방 사학 재단의 외동딸로 학식 높고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다. 라엘처럼 소중한 모든 것을 빼앗긴 후 전 재산을 현금화해 신분 세탁으로 새로운 인물이 되어 라엘의 엄마가 되었다.
라엘과 함께 한판로와 LY 그룹을 부시기 위해 함께 계획하고 라엘의 실행을 뒤에서 도와준다. 과연 어떤 사연으로 라엘과 함께 같은 복수를 시작하게 된 것일까?
이하율 / 장진욱 / 30대 후반 LY 그룹 부장 , 라엘 남편
라엘의 남편. 아내 라엘이 세계 최고인 애처가로 라엘의 말이라면 순순히 잘 듣는다. 조직 생활에 순응하며 잘 웃는 부장으로 부에노스아이레스 근무 시절 강윤겸 회장과 친분이 있다.
하지만 장진욱은 라엘의 남편 이기 13년 전 라엘이 소녀였을 때 만남이 있던 인물이다. 장진욱은 라엘의 남편이자 복수의 대상이기도 하다.
박병은 / 강윤겸 / 41세 LY 그룹의 최고 경영자
대한민국 미혼 여성의 워너비 신랑감 1위로 재계 1위 LY 그룹의 최고 경영자다. 장남의 권위와 견제 속에서 잡초처럼 이 자리에 올라섰다. 그룹 후계자로 지목된 차남으로 재계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그에게는 아픈 상처로 올라선 자리다. 장남과 다른 배다른 형제이며 혼외자라는 비밀이 있다.
그래서 강윤겸은 더욱 속내를 드러내지 않으며 인내하고 기다리는 것에 익숙한 사람이다. 정권 창출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한판로 딸 한소라와 결혼 제의를 받아들이며 LY그룹을 국내 최고로 올려놓았다. 야망과 전략을 쫒는 차가운 강윤겸의 마음을 흔드는 한 여자가 나타났다.
자꾸 강윤겸의 눈길을 뺏는 이라엘을 본 순간 첫눈에 빠져버렸다. 이라엘의 의도한 유혹에 넘어가 사랑에 빠지며 강윤겸의 삶이 흔들린다. 이라엘에게 야먕과 욕망을 함께 하자 말하며 내 옆에 있어달라 했다. 우리 둘은 서로가 원하는 것을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인가?
강본근 / LY 초대회장 윤겸 부
강력한 추진력으로 작은 기억이었던 LY 그룹을 대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장남을 아끼지만 장남의 지병과 알콜 중독으로 회사를 차남에게 물려주었다. 하지만 언제난 차남 강윤겸이 눈에 차지 않는다. 그리고 천한 어미에서 태어났다 무시하며 시시 탐탐 장남에게 물려줄 생각을 가지고 있다.
박명훈 / 강치겸 / 윤겸의 형
유년시절 병과 약물 의존, 알콜 중독으로 항상 윤겸과 비교되었다. LY 장남이지만 언제나 항상 윤겸에게 밀려 경영에 참여하지 못하고 정신 못 차리고 살아가고 있다.
유선 / 한소라 / 45세 최고의 권력자 한판로의 외동딸
내가 원하는 것은 모두 가졌고 가질 수 없다면 없애버렸다. 그 어떤 사고를 쳐도 내 뒤에는 국무총리 아빠가 해결해준다. 막 나가는 셩격파탄자처럼 세상의 모든 것이 나를 중심으로 돌고 있다. 딱 한 사람 빼고. 바로 연하 남편 강윤겸이다.
강윤겸을 너무 사랑해서 아빠에게 졸라 최고의 신랑감이었던 윤겸과 결혼에 성공했다. 세상 모든 여성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으며 그 시선을 즐겼다.
하지만 진정으로 윤겸의 마음을 갖지 못한 한소라는 전전긍긍 남편의 사랑을 갈구한다. 그렇게 사랑하는 남편을 빼앗아간 여자가 동생처럼 아꼈던 라엘이라는 것을 알게 되던 날. 한소라의 폭주가 시작되고 윤겸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아니 빼앗긴 남편을 지키기 위해 무슨 짓이든 할 기세다.
전국환 / 한판로 / 소라 부
두 정권 국무총리를 맡을 만큼 정당에서 핵심 브레인으로 통한다. 대중을 움직이는 버을 알고 실패 없는 정권 창출의 미다스의 손으로 수많은 정치인들을 군림해왔다. 딸 소라를 사랑하고 아끼는 듯 보이지만 딸을 망친 인물이다.
사위로 삶은 윤겸마저도 의심하며 경계하며 LY 그룹이 본인의 것이라 생각하고 빼앗길 수 있다는 생각으로 물불 가리지 않고 무슨짓이든 한다.
정해균 / 김정철 / LY 부회장
판로의 인간 사냥개로 판로와 같은 고향 출신 동생이다. 판로의 이익을 위해 라엘 부친 이태준에게 누명을 씌워 죽음에 이르게 했다. 판로의 수하 노릇을 하며 부정한 일을 대놓고 벌이고 처리하며 이익을 나눈다. 나에게 이익이 된다면 사람의 목숨 따위는 상관없다.
이상엽/ 서은평 / 38세 권력을 가진 변호사
보육원 출신의 수재로 순수한 마음으로 인권변호사를 맡았던 그때 이라엘을 만났고 미안했다. 힘이 없어 한 소녀를 지켜주지 못했다. 죄 없는 가족이 짓밟히는 순간에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힘을 가져야겠다고, 절대 권력자가 되겠다 결심한다.
짧은 인연으로 만난 이라엘은 그때의 아픔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내 앞에 이라엘이 나타났는데 너무 아름다워 마음을 빼앗겨버렸다. 이라엘이 복수를 위해 위험한 길을 가고 있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다. 그래서 서은평은 이라엘의 복수를 도와주기 위해 스스로 쌓아 올린 모든 것들을 버리려 한다.
출처 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