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의 새로운 월화드라마 고스트닥터는 신들린 의술의 오만한 천재 의사와 사명감 1도 없는 황금 수저 레지던트 똥손 의사가 바디 공유 티키타가 메디컬 스토리입니다.
고스트닥터
- tvN 월화드라마 매주 밤 10시 30분
- 몇부작 16부작
- 출연 정지훈, 김범, 유이, 손나은, 성동일 외
병원에서 일어나는 고스트와 메디컬을 접목시킨 드라마로 금손과 똥 손의 만남과 그들의 티키타카 브로맨스를 보는 재미가 있다. 금손 정지훈은 그에게 닥친 대재앙을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
#1 은상 병원 간판스타, 흉부외과 최고의 써전 차영민(정지훈)과 그의 팀으로 의료계 급수저 고승탁(김법)이 레지던트로 들어온다. 자격증만 바라는 승탁을 똥 손으로 만들어 응급실로 쫓아버리는 것까지는 성공한다. 하지만 그것이 영민 인생의 큰 오점이 된다.
#2 사고가 나 영민은 고스트가 된다. 눈앞에 죽어가는 자신을 살릴 의사가 절망적 이게도 똥 손 고승탁뿐이다. 절망하던 영민은 그 순간 메스를 든 승탁의 몸에 영민의 영혼이 빙의된다.
#3 영민의 사고는 우연이 아니었다. 승원이 말하는 끔찍한 일을 동참한 흉부외과의 선수는 누구인가? 승탁일까?
고스트닥터 인물관계도
고스트닥터 등장인물 / 주요 인물
차영민 / 정지훈 / 흉부외과 전문의
멋진 외모와 함께 지금껏 아무도 풀지 못한 인턴 시절 모종의 비밀까지 품고 있는 미스터리한 남자다. 잘생긴 얼굴을 막 쓰는 인물로 친절과 미소는 찾아볼 수 없다. 냉소와 독설과 오만만 가득 찼고 나 잘난 맛에 사는 신들린 금손 의사. 오직 실력이 의사의 최고 가치라 생각하며 의학적으로 가망 없다 판단되면 돌아보지 않는다. 단 1%라도 살 가망이 있는 환자한테 가야 할 손이라 믿으니깐. 똥 손이지만 황금 수저 물고 태어난 신입 레지던트 고승탁. 입만 나불대는 고승탁을 응급실로 내쫏았는데 그것이 인생 최대의 패착이 되었다.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하고 몸과 영혼이 분리되어 응급실로 실려온다.
그로부터 그토록 누엣 가시였던 고승탁만이 차영민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 되었다. 고스트와 방의를 오가며 긴장감과 재미를 준다.
고승탁 / 김범 / 흉부외과 레지던트 1년 차
할아버지가 시키고 엄마가 시켜서 고통당하는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철딱서니 없는 의사. 하지만 그는 황금 수저로 할아버지가 이 병원 설립자이고 엄마는 현 재단 이사장이다. 다음 후계자는 의사여야 한다는 할아버지의 승계요건에 따라 의대로 진학하고 폼 나는 흉부외과에 들어간다. 하지만 싸가지 지수 높은 차영민이라는 복명을 만나 똥 손이라는 딱지를 단다. 차영민에게 쫓겨난 고승탁은 고스트 영민을 영접하게 되고, 그 이후 인생에 커다란 전환을 맞게 된다.
장세진 / 유이 / 신경외과 전문의
미혼모의 딸, 의대 시절 영민을 사랑한 여의사. 뒤늦게 알게 된 출생의 비밀에 얽히며 미국으로 홀로 떠나게 되면서 영민을 떠난다. 아버지 수술을 앞두고 12년 만에 귀국하지만 그녀의 눈앞에 영민이 있다. 영민의 원망 대상임을 알 수 있다. 그런 그가 갑자기 교통사고로 실려와 코마에 빠진다. 세진(유이)은 영민을 위해 전담 주치의가 되어 병원에 남기로 한다.
오수정 / 손나은 / 응급실 인턴
초자연 현상과 판타지를 믿는 승탁의 의대 동기. 어렸을 때부터 체력이 약해 휴학을 거듭하며 올해가 돼서야 인턴을 달게 되었다. 편 한과를 고집하는 엄마 몰래 응급실에서 힘들게 열 일한다. 수정은 엄마의 반대를 무릅쓰고 흉부외과를 지망할 생각을 한다. 그런 수정의 눈앞에 놀라운 초자연적인 현상을 목격하게 된다. 바로 차영민이 교통사로 실려온 날 벌어졌다. 승탁을 유심히 관찰하며 승탁과 영민의 비밀을 제일 먼저 눈치채게 된다.
테스 / 성동일 / 20년 차 고스트
60대 초반 사망한 고스트 테스는 영민 앞에 등장한다. 영민을 고스트의 세계로 안내하는 괴짜 영감으로 아직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고 있다. 모종의 사유로 긴 세원 병원에 머물고 있는 병원 터줏대감 고스트다. 병원 내 고스트들 중 유일한 죽은 귀신이므로 모든 사람들에게 빙의 가능하다. 하지만, 테스는 민폐라 생각하며 미화원 김여사 한 사람만 찍어 빙의한다. 도대체 생전에 무슨 일을 했던 사람일까? 베일에 싸인 테스는 영민 같은 코마 고스트들을 케어해주고 있다. 매사 정도와 품위와 예의를 지키며...
닥터고스트 재방송
닥터고스트 시청률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닥터 ( 등장인물 재방송 몇부작 인물관계도 ) 정보를 살펴보았다. 나 잘난 맛에 살다가 죽어 고스트가 된 금손 의사는 자신이 살기 위해 남을 살려야 한다. 반전 상황 속에서 유쾌한 재미와 어느 순각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가슴 한 곳이 묵직해지는 드라마다. 메디컬과 판타지의 만남이랄까? 닥터고스트 드라마는 코믹과 재미속에서 좋은 의사의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 자료 출처 tv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