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례대첩 드라마로 로운과 조이현이 만났다. 사극에 잘 어울리는 남자 로운과 새로운 이미지로 돌아온 조이현이 만들어내는 코믹 멜로드라마다. 혼례대첩 등장인물, 몇부작인지 드라마 정보를 알아보자.
혼례대첩 드라마느 순정복서 후속작품으로 시청률이 부진했던 전 작의 이어 방송되며 시청률을 끌어 올리지 큰 관심을 모았다. 조선시대 중매 이야기로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혼례 대작전을 펼친다는 색다른 소재로 눈길을 끌었다.
혼례대첩
KBS 2TV 월화드라마
방송시간 월. 화 오후 9시 45분
몇부작 16부
연출 황승기, 김수진
극본 하수진
출연진 로운, 조이현 외
스트리밍 웨이브, 넷플릭스
드라마 혼례대첩은 혼자 추는 왈츠, 강덕순 애정 변천사,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 등을 연출한 황승기 감독과 열아홉 해달들을 연출한 김수진 감독이 함께 작품을 맡았다. 또한 2021년 대박부동산을 집필한 하수진 작가의 작품이다.
혼례대첩은 조선시대 나는 솔로 느낌이다. 솔로들의 중매를 조선시대에서 한다?! 과연 혼례대첩 드라마에서 로운과 조이현은 어떤 이야기로 드라마를 풀어갈지 기대가 된다. 두 사람은 중매라는 연결고리로 엮이면서 두 사람의 좌충우돌 로맨스가 펼쳐진다. 과연 두 사람은 두 번째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혼례대첩 등장인물
심정우, 25세, 어사 / 로운
출중한 외모와 공부, 그림, 악기, 의학까지 모든것을 가진 천재로 공주 눈에 띄어 부마가 되었다. 하지만 혼롓날 공주가 쓰러져 17세 홀아비가 된다. 그때부터 남녀가 붙어만 있어도 짜증이 나고 가슴이 두근 거린다. 바로 울분이라고 하는데 그로 인해 정우는 한양 최고의 울분남으로 불리게 된다.
정우는 울분을 참지 못하고 8년 동안 매일 혼인 무효 상소를 올리게 되지만 부마의 신분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임금님의 원녀, 광부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그렇게 시작된 중매! 하지만 시작부터 쉽지 않다. 업무 메이트 방물장수 순덕과 사사건건 부딪히게 되는데 자꾸 그녀에게 끌리게 된다.
정순덕, 27세, 좌상 댁 며느리 겸 방물 장수 / 조이현
순덕은 5년 차 청상과부지만 중매의 신 여주댁으로 불린다. 순덕은 착하고 잘생긴 낭군 인국을 만나 혼인했지만 몸이 약했던 인국은 반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렇게 홀로 별채에 지내다 살기 위해 선택한 것이 바로 바깥일 활동 여주댁의 생활이었다.
한양 최고의 중매쟁이로 불리게 된다. 어느 날 어명을 받은 어사라며 나타난 정우를 만나 원녀 혼례 프로젝트에 뛰어들며 정우와 매사 부딪친다. 하지만 자꾸 정우가 귀엽게 보이기 시작했다.
혼례대첩 등장인물 몇부작인지 드라마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작의 아쉬웠던 시청률로 후속 작품 혼례대첩에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시청률의 변화 없이 3~4%대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