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요원은 최근 그린 마더스 클럽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했습니다. 이요원은 잡지 모델로 데뷔하며 현재는 영화배우이자 탤런트로 활동 중인데요. 결혼하면서 잠시 공백기를 갖은 후 다시 드라마로 얼굴을 보이기 시작한 이요원 나이 키 드라마 등 기본적인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요원
이요원

 

 

이요원 프로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에서 1980년 4월 9일에 태어났습니다. 현재 나이는 만 42세로 마흔을 넘긴 나이지만 최강 동안을 자랑하는 여배우입니다. 이요원 남편은 골프선수로 알려진 박진우이며 1남 2녀의 자녀를 두었습니다. 2003년 배우자 박진우와 결혼 후 첫 딸을 낳았으며 2014년, 2015년 딸과 아들을 연년생으로 낳았습니다.

 

 

이요원
이요원

 

 

2003년 당시 23살의 결혼 발표는 당시 언론과 시청자들에게 큰 놀라움을 선사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출산 후 드라마 활동을 왕성하게 하면서 히트작을 내놓으며 다시 한번 그녀의 연기 능력이 주목받게 됩니다. 작품 선택을 잘하는 배우로 흥행작이 많은 편이며 시청률이 다소 아쉬운 작품들은 숨은 명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이요원은 잡지모델 출신답게 키가 173cm으로 크고 51kg의 매우 마른 몸매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고 배우 활동 중인 사촌동생 이중문이 있습니다. 성남에서 태어나서 학창 시절을 보내다 1997년 휘가로 11월호로 데뷔했습니다. 학력으로는 성남은행초 - 성남여자중 - 성일여자고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를 거쳐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최고위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이요원은 스카이 다이빙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활동적입니다. 양손잡이인 이요원은 선천적으로 왼손과 오른손을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릴적 어머니께 많이 혼났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지드래곤 팬으로 GD 솔로 콘서트도 다녀오며 GD팬임을 인증했습니다.

 

 

 

 

이요원 작품활동

드라마 / 주연

학교 2 , 꼭지, 푸른 안개, 순정, 대망, 패션 70s, 외과의사 봉달희, 못된 사랑, 선덕여왕, 49일, 마의, 황금의 제국, 욱씨남정기, 불야성, 부암동 복수자들, 이몽, 달리는 조사관, 그린마더스클럽

 

장녀로 태어난 이요원은 우연한 기회에 연예인 캐스팅 컨벤션의 모델 캐스팅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며 모델로 데뷔하며 수많은 패션 잡지 모델로 활발하게 활동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1998년 명세빈의 아역을 찾던 장현수 감독 눈에 띄어 남자의 향기로 연기자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그 후 1999년 KBS 청소년 드라마 학교 2와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2000년 KBS 드라마 꼭지에 출연하며 CF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릅니다.

 

 

여행중인 이요원

 

 

영화 / 주연

고양이를 부탁해, 서프라이즈, 아프리카, 광식이 동생 광태, 화려한 휴가, 된장, 용의자X, 전설의 주먹, 그래, 가족

 

활발한 연기활동으로 2001년 청룡영화상에서 고양이를 부탁해 영화로 신인여우상을 박데 되며 드라마 KBS 푸른 안개로 첫 주연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습니다. 차세대 톱스타로 떠오른 이요원은 꾸준히 주역을 도맡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와 함께 2년의 공백기를 가지며 연기자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2년의 공백을 깨고 2005년 SBS 드라마 패션 70s로 화려하게 복귀에 성공하며 광식이 동생 광태 영화에서의 연기력도 큰 호평을 받게 됩니다. 외과의사 봉달희 드라마를 통해 2007년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 베스트 커플상, 네티즌 최고 인기상, 10대 스타상 4관왕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이후 713만 관객으로 영화 화려한 휴가로 대박을 터뜨리고 MBC 사극 선덕여왕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09년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합니다.

 

 

 

 

홍보대사

  • 2000년 우리민족 서로돕기 운동 홍보대사
  • 2007년 투르 드 코리아 홍보대사
  • 2009년 경북관광 홍보대사
  • 2009년 헬로 풋볼 홍보대사
  • 2010년 3월 역삼, 삼성, 서초세무서 홍보대사
  • 2017년 한류엑스포 홍보대사

 

 

 

꾸준한 연기활동으로 많은 상을 받으며 인기와 인지도 모두를 쌓은 이요원은 2011년 다시 한번 드라마 49일에서 1인 2역을 맡아 열연하며 드라마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2013년에는 작품 황금의 제국에서 차갑고 냉철한 재벌가 상속녀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과 10대 스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사람들에게 연기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6년 욱씨 남정기, 2017년 부암동 복수자들 드라마를 통해 실감 나는 연기와 완벽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는 극찬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2019년 5월 일제강점기 경성과 만주, 상해를 배경으로 그린 첩보 멜로 이몽에도 출연한 적 있습니다. 이요원은 극 중 조선의 여자 외과의이지만 밤에는 밀정으로 활약하는 이영진을 연기하였습니다. 하지만 시청률에선 고전하며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습니다.

 

 

 

 

 

수상내역

수상연도 시상식 부문
1997년 연예인 캐스팅대회 패션모델 부문 대상
2001년 제9회 춘사영화상 올해의 여자연기상
제4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올해의 여자신인 연기자상
KBS 연기대상 여자 인기상
제22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2002년 제3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05년 SBS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연기상
10대 스타상
2007년 SBS 연기대상 네티즌 최고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
최우수연기상
10대 스타상
2009년 제22회 그리메상 최우수 여자연기자상
제10회 대한민국 영상대전 탤런트 부문 포토제닉상
MBC 연기대상 베스트커플상
최우수연기상
2010년 제5회 아시아모델시상식 아시아 특별상 드라마부문
2011년 SBS 연기대상 프로듀서 상
10대 스타상
2013년 S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
10대 스타상

 

 

이요원은 사극과 시대극, 현대극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로 인정받게 됩니다. 이요원이 맡는 드라마마다 꾸준히 히트작이 되는 기염을 토해내며 흥행수표 배우로 자리메김하게 됩니다.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한 활동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배우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이요원은

웃을 때와 웃지 않을 때의 분위기가 180도 달라 보이는 배우로 다양한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웃음기 없는 무표정의 이요원은 차가워 보이고, 웃을 때는 순수하고 천진난만하여 소녀스러운 모습입니다. 상반된 표정은 배우로서 이요원에게 큰 강점으로 작용했습니다. 여성스러운 외모와 다르게 실제 성격은 터프하다고 하다고 합니다.

 

 

 

 

현재 이요원의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부제 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요원은 최근 JTBC 수목 드라마 그린 마더스 클럽에서 이은표 역으로 김규리와 추자현과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