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은 드라마 이브에서 한소라역을 맡았으며 미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선은 데뷔 20년이 넘는 배테랑 배우로 안정적이고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악역을 리얼하게 잘 표현한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배우 유선 프로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선 프로필
유선의 고향은 서울로 1976년 2월 11일생으로 나이 46세입니다. 본명은 왕유선이나 배우 유선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키 166cm, 몸무게 50kg 40 중반의 나이지만 드라마 이브에서 보여주는 세련된 모습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유선 학력으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로 연극원 2기 졸업생으로 동기로는 황석정이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블레스 이엔티입니다.
유선은 한예종을 졸업하고 연극과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며 꾸준히 배우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2011년 5월에 남편 차효주와 결혼을 하고 2014년에 딸 차윤을 출산하였으며 육아를 위해 잠시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유선 남편 차효주
유선의 남편 차효주 3살 연하로 유선과 10년이라는 긴 시간 연애를 했습니다. 유선을 위해 남편은 연애 10년 만에 프러포즈를 해주었으며 프로포즈를 받은 유선은 오열했다고 합니다.
유선 남편의 직업은 사업가로 알려져 있으나 원래는 배우의 꾸며 오디션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 풀리지 않아 꿈을 접고 사업가가 되었습니다.
또한 유선 남편은 출산 후 복귀하는 아내를 위해 육아 휴직을 냈다고 알려져 얼마나 아내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아내를 위해 집안일을 다해준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유선 출연작
유선은 2001년부터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지만 시청자들에게 인지도는 낮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2009년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김복실 역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대표작 위주)
- 2001 베스트 극장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사랑 - 데뷔작
- 2003 작은 아씨들 / 태양의 남쪽
- 2005 달콤한 스파이
- 2009 솔약국집 아들들
- 2016 우리 갑순이
- 2017 크리미널 마인드
- 2019 VIP /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 2020 허쉬
- 2022 이브
영화 (대표작 위주)
- 범죄의 재구성 / 이끼 / 검은 집 / 돈 크라이 마미 / 히말라야 / 너의 이름은 (더빙: 화면 해설) / 신의 한 수 특별출연
유선을 배우가 아닌 다른 모습으로 보았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KBS 표리부동이었는데요. 범죄자에 대한 재구성과 함께 사건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프로파일러에 대해 매력을 느낀 유선은 따로 집에서 공부를 할 정도로 열정적이었으며 생각이 깊은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범죄사건 프로그램이어서 그런지 배우 유선의 차분한 목소리마저 매력적이었습니다.
유선은 현재 드라마 이브에서 히스테리를 부리며 안하무인 재벌딸이자 아빠의 학대를 받고 자란 불쌍한 내면을 지닌 여자 한소라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선 배우님 꽃길만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