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괴의 날 등장인물 출연진에 윤계상이 이름을 올렸다. 수목드라마로 어설픈 유괴범과 천재 소녀의 특별한 공조를 담은 드라마다. 유괴의 날 몇부작 등장인물 원작 인물관계도 등 정보를 알아보자.
ENA 수목 드라마 유괴의 날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선보였던 에이스토리와 KT스튜디오지니가 제작을 맡으며 기대감을 모았다. 특히나 윤계상이 오랜만에 출연하는 드라마라 더욱 궁금하고 기대감이 컸다. 유괴의 날이 첫 선을 보이고 고 재미있다는 호평이 쏟아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괴의 날
채널 ENA
방송시간 수 . 목 오후 9시
몇부작 12부작
연출 박유영
극본 김제영
원작 정해연의 소설 '유괴의 날'
출연진 윤계상, 박성훈, 유나, 김신록 외
스트리밍 티빙, 지니TV, 쿠팡플레이
유괴의 날 드라마는 2023년 1월 15일 ~ 2023년 8월 6일 사전 제작된 드라마로 모범가족, 킹덤을 연출한 박유영 감독과 치즈인더트랩, 미쓰 와이프를 집필한 김제영 작가가 만난 드라마로 큰 기대감을 모았던 드라마다.
12부작으로 짧지만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긴장감과 휴먼, 스릴러, 블랙 코미디까지 다양한 요소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다. 유괴의 날 시청률 1회 1.8%에서 시작해 6화 3.5% 로 꾸준히 상승중이며 수목 드라마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유괴의 날 원작은 정해연 작가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며 어설프지만 마음 따뜻한 유괴범 윤계상이 기억을 잃은 천채 소녀를 유괴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유괴의 날 드라마는 원작처럼 흥미진진한 전개와 반전의 반전을 보여주며 인간의 욕심 결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딸의 수술비를 위해 유괴를 했지만 유괴한 소녀 로희와 끈끈한 유대감이 형성되고 뜻밖의 살인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게 되는 엉뚱하고 유쾌하지만 인간의 욕망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줄거리다.
유괴의 날 등장인물
김명준 / 윤계상
딸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은혜의 사주를 받고 11살 소녀 로희를 납치하게 되는 초짜 유괴물이다. 로희를 납치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로희와 특별한 유대감이 형성되면서 진실 추적을 함께 한다. 뜻하지 않은 살인 사건에 연루 되면서 용의자로 쫒기며 로희와 함께 엉뚱하지만 유괘한 진실을 추적해가며 감동과 재미를 함께 선사한다.
'무조건 지켜줄게..꼭!' 유괴범이 유괴한 아이에게 한 약속이다. 명준은 엉뚱하고 2%로 부족해보이는 명준은 순박하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으로 유괴범인데 마음이 약하고 인간적인 아이러니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더욱 인간미가 넘치는 유괴범 색다른 모습에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최로희 / 유나
최로희역을 맡는 유나는 5차의 대대적인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 되었으며 경쟁률이 무려 500대 1이였다고 알려지면 놀라움을 주었다. 유괴 아동 로희는 상위 0.01% 천재소녀로 국내 최연소 멘사 회원이다.
빠른 판단력과 관찰력 순발력 등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을 납치한 명준과 함께 도망다니며 유대감이 형성된다. 그리고 진짜로 밝히고 싶은 진실을 추적하기 위해 명준과 함께 하게 된다. 로희는 점점 명준에게 따뜻함을 느끼며 의지하게 되고 함께 진실에게 다가간다.
박상윤 / 박성훈
유괴범을 쫒는 형사 박상윤은 더글로리로 큰 화제를 모았던 박성훈 배우가 맡았다. 박상윤 캐릭터는 유괴범 윤계상을 추적하며 진실에 다가가는 형사다. 끈기와 육감을 가지고 있으며 냉철하고 빠른 판단력으로 사건을 파헤치며 본질적으로 이상함을 감지한다.
서혜은 / 김신록
김명준의 전 아내이자 명준에게 로희를 납치하라고 사주한 인물이다. 딸 희애의 수술비를 위해 유괴 사건을 기획했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다중인격처럼 성격이 계속 바뀌는 모습에 로희는 혜은을 의심하지만 협력자로 그녀를 경계한다.
최진태 주변 인물
박철원 / 김상호 - CCTV 기사
죽은 로희 아빠 최진태 원장의 집과 병원 CCTV를 관리해온 보안업체 직원으로 수상한 모습을 보인다. 윤정도에게 식사를 함꼐 하자 하고 회사에는 사직서를 낸다. 그리고 윤정도와 식사를 하다 갑자기 윤정도에게 칼로 공격을 하려다 형사 박상윤의 공포탄으로 마무리가 되고 박상윤에게 체포된다.
모은선 / 서재희
로희 아빠 최진태 의대 후배로 대학동문이자 신경외과 병원장이다. 죽은 로희 아빠가 비밀리에 연구하던 프로젝트에 거액의 금액을 후원하게 되며 수상한 모습이 포착된다.
제이든 / 강영석
로희 아빠 최진태 원장의 연구에 막대한 연구비를 지원했던 해외 투자 총책임자로 로희 앞에 나타나게 되면서 새로운 반전이 그려질 예정이다.
유괴의 날 인물관계도
유괴의 날 윤계상과 유나의 환상적인 연기 케미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배우 윤계상이 그려내고 있는 인간미 넘치며 어리숙하지만 마음 따뜻한 유괴범 명준과 천재 소녀로 유괴범과 함께 유쾌하게 진실을 쫒는 유나가 보여주는 호흡이 굉장히 좋다.
유괴의 날 원작 소설보다 더 많은 반전과 이야기를 담았다고하니 12부작이 끝날때까지 흥미를 이어갈 예정이다. 제이든의 등장과 CCTV 속 비밀들이 풀리며 재미를 더해갈 것 같다. 유괴의 날 드라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처럼 사람 이야기로 막장이나 불륜의 소재가 아닌 색다른 소재로 감동과 재미를 주는 드라마라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