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일 드라마 대행사 뜻 등장인물 몇부작 인물관계도 출연진
재벌집 막내아들 후속작품으로 이보영 출연 대행사 드라마가 방영되었다. 믿고 보는 배우 이보영 덕분인지 첫 방송 반응은 좋은 편이며 기대되는 작품이다. 여성으로 최고의 위치까지 가는 고아진의 오피스 드라마로 토일 주말 드라마다.
대행사 뜻 : 남을 대신해 특정 일을 해주는 회사로 대행사를 의미하며 이보영(고아인)이 맡은 대행사 CD 뜻은 광고 회사에서 아이디어부터 제작물의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총괄 책임자를 뜻한다.
대행사
JTBC 토일드라마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몇부작 16부작
대행사 출연진 이보영, 조성하, 손나은, 한준우, 전혜진 외
대행사는 광고인들의 전투극을 그린 오피스 드라마로 VC 그룹의 최초 여성 임원 고아인이 처절하게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렸다. VC 기획 최초 여성 임원 타이틀을 얻었지만 1년짜리 시한부 임원이 된 고아인의 전투극이다.
대행사 등장인물
고아인 / 이보영 / VC기획 제작 2팀 CD
고아인에게 성공은 트로피가 아닌 갑옷으로 미혼, 지방 국립대, 성공지상주의자. 돈시오패스 그녀를 나타내는 단어다. 왜 고통과 외로움을 참으며 최고의 위치가 되고 싶은지 단어들의 조합에서 알 수 있다. 강자가 되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믿기에 더욱 독하게 공부했고 국내 1위 광고 대행사 VC 기획 만점을 기록하며 입사했다.
임원이 될 자격이 충분했던 고아인은 결국 지방대라는 학벌이 발목을 잡혔지만 결국 아인은 임원이 된다. 하지만 1년짜리 얼굴마담 임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회장 딸을 이용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플랜을 시작한다.
최창수 / 조성하 / VC기획 기획본부장 / 상무
한국대 입학과 공채 입사 그에게 성공은 당연함이다. 단 한번의 실패 없이 승승장구해 왔다. 최상무는 차기 대표가 되기 위해 회장의 눈에 띄어야 했고 그의 눈에 고아인이 들어왔다. 쓰고 버리기 좋은 카드다. 최상무가 저지른 첫 번째 치명적인 실수가 시작되면서 대표 승진은 커녕 그 자리까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하게 된다. 살아남기 위해 고아인을 쳐내야 한다.
강한나 / 손나은 / VC기획 SNS본부장 / 상무
재벌가의 최강 미모를 자랑하는 스타 인플루언서다. 재벌가에서 태어났지만 독립적인 한나는 학창시절에는 아이돌 오빠들을 따라다니고 졸업 후에는 정략결혼을 피해 미국으로 도망쳤다. 재벌답게 조용히 살라는 말에 SNS 스타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재벌가에 철부지처럼 보이지만 천재적인 감을 가진 전략가다.
박영우 / VC그룹 본사 비서실 소속 / 차장
성공을 위해 마음을 숨기는 자로 유학 시절부터 한나의 과외교사이자 오른팔이다. 한나가 위기를 겪을 때마다 범생들과는 다른 비범한 해결책과 과감한 물리적 방법으로 한나를 지켰다. 영우가 가장 두려운 건 한나의 마음이다. 여자로 다가오는 그 순간 해고감이다. 까딱하면 내 마음도 들키겠다. 살아남기 위해 마음을 숨겨야 하는데..
조은정 / VC기획 제작 2팀 카피라이더 / 차장
착하고 똑똑하고 사랑받고 자라 구김살 없는 성격으로 먹방 유튜버만큼 왕성한 식성을 가졌다. 감각적인 개드립을 구사하며 트렌디한 카피를 잘 쓰며 분위기 메이커로 통한다.
남보다 이른 20대 결혼으로 5살 아들을 둔 워킹맘으로 고되고 험한 회사 생활을 하고 있다. 폭발적으로 늘어난 업무와 아들의 꼴통 짓 때문에 사표를 냈는데 CD로 승진을 했다. 하지만 조은정 CD로 살 것인지 아지의 엄마로 살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대행사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