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김희아 역을 맡은 김지은은 이준기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드라마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지은은 2019년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오늘은 김지은 배우의 나이, 키, 학력 등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지은 프로필 / 나이, 학력, 키
김지은 배우는 인천광역시 출생으로 1993년 10월 9일에 태어나 올해로 28살이 되었습니다. 요즘 배우치고 키는 크지 않은 편으로 166cm입니다. 몸무게 정보는 따로 나와있지 않으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HB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안재현, 조병규, 주상욱과 한솥밥을 먹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나, 오빠가 있으며 부모님은 영종도에서 '돈사돈'이라는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지은은 새침하고 귀여운 외모지만 털털하고 칭찬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배우 김지은이 좋아하는 음식으로는 치즈김밥과 돈가스, 고기를 꼽았으며 배스킨라빈스 체리쥬빌레와 아몬드 봉봉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아직 마라탕을 먹어본 적 없다 밝혔습니다.
고등학교 이후 연기자의 꿈을 위해 2시간씩 자며 패스트푸드, 주유소, 편의점, 홀서빙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아르바이트는 처음 했던 패스트푸드점에서 했던 아르바이트를 꼽았습니다.
배우 김지은의 학력은 대학교 졸업만 알려져 있으며 청주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데뷔는 2016년 박카스 CF로 알려져 있으나 2014년도 피끓는 청춘 작은 단역으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취미 부자인 김지은은 필라테스, 독서, 베이킹과 함께 캔들과 디퓨저 만들기가 있으며 직접 만들어 주변 지인과 스태프들에게 선물을 하였으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취미로 캔들과 디퓨저, 베이킹이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김지은 활동
김지은은 2017년 웹드라마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에서 현이역을 맡아 드라마에 첫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9년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여 MBC 드라마 '검은 태양'의 유제이 역으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인지도를 높인 검은태양에서 주연 역을 맡았지만 연기력 논란이 일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검은 태양은 김지은뿐 아니라 함께 출연한 박하선과 함께 연기력 논란이 있었던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점점 나아지는 실력을 보여주며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드라마를 통해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검은 태양에서 연기력 논란으로 김지은은 연기의 길에 대해 다시 고민하기도 했다면 심정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힘들었을 때 옆에서 자신을 잡아주었던 배우 남궁민에게 고맙다는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김지은 배우는 검은 태양을 통해 MBC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연기력 논란을 가져왔던 검은태양 드라마였지만 배우 김지은에게는 연기로써 좋은 발돋움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김지은은 2021년 검은태양 유제이 역을 시작으로 주연을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출연 드라마를 살펴보면 큰 임팩트 있는 역을 맡은 적은 없어 보입니다. 아마도 신인이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직 방영 전인 SBS 드라마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 백지혜 역으로 주연 출연 예정입니다.
지난 작품들에 비해 큰 사랑을 받으며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통해 김지은 이라는 배우를 더욱 알리고 인지도와 인기를 모두 높이는 중입니다. 이전 드라마에서 빛을 발하지 못했던 김지은은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이준기의 든든한 조력자로 연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연기를 진짜 잘한다는 칭찬이 제일 받고 싶다는 배우 김지은. 앞으로 그녀의 배우로서 성장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