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비 이규혁이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남편 이규혁은 전 스케이트 선수로 열애를 인정하고 다가오는 5월 13일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됩니다. 오늘은 손담비 나이 키 등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담비와 이규혁은 2021년 12월 2일 열애설이 나면서 솔직하게 교제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둘은 예능 프로그램 '김연아의 키스 앤 크라이'에 같이 출연하면서 친한 친구가 되었으며 2021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연애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2022년 1월 25일 손담비는 손편지로 이규혁과 결혼을 밝혔습니다.
손담비 프로필 / 나이 키
손담비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길동에서 1983년 9월 25일에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38살이 되며 2022년 5월 13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입니다. 현재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거주 중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반려묘 에곤과 뭉크, 달리가 있습니다. 손담비 남편이 될 이규혁은 전 스케이트 선수로 2021년 두 사람은 열애를 인정하고 결혼까지 골인한 스타커플입니다.
학력으로는 서울신명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신명중- 명일여고-동아방송대학 방송연예과 연기전공을 졸업한 뒤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 학사를 취득했습니다. 손담비 키는 168cm, 몸무게 50kg으로 신체 비율 때문에 실제 키보다 더 커 보입니다. 현 소속사는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이며 MBTI는 INFP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담비 가수 활동
많은 사람들이 손담비의 데뷔를 가수로 알고 있지만 정식적인 데뷔는 1997년 MBC 주말연속극 센데렐라로 데뷔하였습니다. 가수 정식 데뷔전 2006년 가희와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하여 빌보드 핫 댄스 클럽 송 2위까지 올랐지만 내부 사정으로 솔로 가수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손담비는 가수로 데뷔하며 뛰어난 춤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데뷔곡인 Cry Eye로는 대중들에게 외면을 받으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노래를 발표했지만 춤이나 코르셋 스타일의 파격적인 의상만 관심을 받게 됩니다.
2004년 가수의 길에 들어서며 2005년 미국에서 크럼핑 댄스를 배우며 춤 실력을 키웠습니다. 손담비는 뛰어난 춤 실력으로 여자 비, 대한민국의 비욘세라는 별명을 얻었지만 가수로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 2008년 인기가 폭발하게 됩니다.
2008년 9월 2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미쳤어'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각종 사이트와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큰 관심과 함께 컴백을 하게 됩니다. 타이틀곡 '미쳤어'로 스타반열에 오른 손담비는 각종 의자춤 패러디를 낳으며 각종 광고에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아이비를 대신할 차세대 여성 섹시 가수로 자리를 잡은 손담비의 전성시대가 열렸습니다.
다음 해인 2009년 정규앨범 '토요일 밤에' 티저가 공개되면서 다시 한번 음악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당대 최고의 여가수 중 한 명으로 올라서게 됩니다. 미쳤어의 의자춤, 토요일 밤에 하늘 찌르기 춤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승승장구하게 됩니다.
손담비는 2010년 6월 컴백을 하게 되지만 표절 논란이 있었고 과도한 기계음과 기묘한 발음 때문에 논란거리만 컸을 뿐 큰 성과를 내진 못했습니다. 큰화제성과 논란이 일며 가창력 논란까지 더해져 많은 공격과 비난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과격한 춤을 추며 노래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재평가되며 가창력 논란이 줄어들었으나 후속곡 담비 라이더로 다시 한번 처참한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이후 네 번째 미니앨범 '눈물이 주르륵'으로 컴백하며 무난한 성적을 거둡니다.
손담비 배우 활동
출연 영화
- 2018년 탐정 : 리턴즈 / 배반의 장미
출연 드라마
- 1997년 신데렐라 / 2002년 논스톱3 / 2009년 드림 / 그 분이 오신다
- 2011년 빛과 그림자 - 주연 / 2013년 일말의 순정
- 2014년 가족끼리 왜 이래 / 2015년 유미의 방
- 2016년 미세스 캅 2 / 기적의 시간 로스타임 / 2017년 마녀의 법정
- 2019년 동백꽃 필 무렵 - 주연
손담비는 2015년 소속사를 키이스트로 이적하며 가수에서 배우로의 전향을 하게 됩니다. 가수 데뷔 전 2002년 논스톱 3에 출연한 바 있는 손담비는 2009년 7월부터 9월까지 SBS 월화드라마 '드림'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꾸준히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갑니다. 배우로서 활동한 2번째 작품 빛과 그림자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유지하며 연기력 향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손담비가 빛을 발휘한 드라마는 2019년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최향미 역으로 출연하면서입니다. 이 드라마로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까지 수상하게 된 손담비는 여태껏 배우 활동 중 가장 좋은 평을 들었습니다.
손담비는 2021년 8월 동료 연예인이자 친한 친구 정려원과 함께 논란에 쉽싸이게 됩니다. 큰 이슈가 되었던 가짜 수산업자 사기 사건의 용의자로부터 거액의 선물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공식 입장문을 콩해 사건과 무관함을 밝혔고 손담비와 정려원 모두 애초 범죄 요건 성립이 되지 않아 조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손담비는 세련되고 도시적인 외모와 다르게 털털하고 허당미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얻었습니다. 2020년 1,2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공개한 일상 속에서 보여준 모습 때문입니다.
커다란 TV를 옮기는 모습과 아슬아슬 주차하는 모습, 물티슈를 이용해 프라이팬을 닦는 모습을 통해 반전의 친근함을 주었습니다. 덕분에 화제가 되고 고정으로 출연하며 큰 리액션으로 방송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손담비는 5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랑 이규혁과 동상이몽2에서 러브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손담비와 남편 이규혁의 열애부터 결혼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스토리를 시작으로 앞으로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서 부부케미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