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에 김연경 선수가 오랜만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김연경 선수는 배구의 신으로 불리는 세계가 인정한 세계 1위 여자 배구선수다. 배구선수 김연경 나이 키 프로필 자동차 발사이즈 등을 살펴보자.
김연경 나이 키 프로필
김연경 나이 36새 1988년 2월 26일 고향 경기도 안산시 초지동에서 태어났다. 원곡중학교를 거쳐 수원한일전산 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최종 학력이 확인된다.
김연경 자동차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포츠 플래티넘 차로 확인되며 가격은 대략 1억 5천만원가량한다고 한다. 제일 말하기 싫어한다는 김연경 발사이즈는 290mm으로 매우 크다.
김연경 키 192cm으로 매우 큰키로 세계 여자 배구 랭킹 1위에 빛나는 선수다. 국제 배구 연맹에서는 김연경은 10억 명 중에 1명 나올까 말까 한 선수라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연경은 배구공 하나로 세계를 제패한 배구의 신이자 각종 대회에 MVP를 휩쓸었다. 국내에서만도 MVP 수상을 5번이나 한 선수로 기록되었다.
김연경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kimyk10/
김연경 배구선수 활동
김연경 배구의 시작은 초등학교 4학년때 였다. 배구하는 큰 언니를 쫓아갔다가 재미있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키가 작은 김연경은 중학교 때까지도 매우 작아 벤치를 지키는 선수였다.
140cm 정도 밖에 되지 않았던 김연경은 키가 작아 정해진 포지션 없이 경기에도 못 들어가게 되었다. 하지만 공격보다 수비 위주의 경기 경험을 많이 쌓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김연경은 경기에 뛰지 못하는 박탈감을 느꼈지만 그 시간이 소중했다고 전해 역시 김연경이구나 생각이 들었다. 김연경은 다른 친구들의 경기를 지켜보며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한다.
경기의 진행과 흐름을 읽었으며 경기력 등 수많은 것들은 벤치에서 지켜보며 공부한 시간이었다 기억했다. 김연경은 그렇게 고등학교에 가게 되었고 키가 갑자기 크기 시작하면서 배구선수로 활약이 시작된다.
김연경은 19살에 국가대표 발탁되어 드래프트 1순위로 *국생명 입단을 했다. 입단과 함께 첫시즌부터 각종 상을 휩쓸게 된다. 득점상, 공격상, 서브상, 신인상, 리그 MVP, 챔프전 MVP까지 6관왕을 한다.
그리고 거의 꼴찌였던 흥국생명을 6관왕을 이끌며 국내 리그를 평정하고 국내 프로 배구선수로서 최초 해외 리그에 진출한 선수가 되었다.
김연경은 일본, 터키, 중국 등 세계리그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소속팀 우승을 이끌며 세계적인 배구선수가 되었다. 김연경은 16년간 국가대표로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금메달까지 거머쥐게 되었다.
보통 MVP는 우승팀에서 나오는데 김연경은 올림픽에서 메달 수상과 상관없이 이례적으로 올림픽 MVP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실로 정말 대단하고 엄청난 기록이다.
김연경은 힘들지만 재미있어서 한다는 말을하며 배구여제다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어릴 때도 배구선수로 키가 작다는 것은 포기의 이유가 될 텐데도 재미있어서 끝까지 하며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
김연경 은퇴 고민 소식으로 한동안 떠들썩했었다. 김연경은 올 시즌을 마무리로 은퇴를 고민한다며 은퇴 시점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다행이도 현역 연장 결정과 아직 은퇴에 대해 정해진 것을 없다고 한다. 오랫동안 배구 코트에서 김연경 선수를 봤으면 좋겠다.
출처 김연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