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파김치 세계로 열어준 그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가 궁금해 찾아보았다. 쪽파로 담그는 파김치로 꼿게액젓과 시원한 배가 들어가는 특징을 가진 전참시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다. 전참시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쪽파김치 담그는 법을 알아보자.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롤 알려진 쪽파김치는 이영자 지인인 마카롱 여사 파김치 레시피라고 한다. 전참시를 통해 유명해졌으며 한번 맛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맛이라 더욱 궁금하다. 전현무가 이영자 파김치를 맛본 후 직접 담가 먹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쪽파김치 담그는 법
이영자 파김치 담그는 법은 풀 없이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이며, 감칠맛이 좋고 비린맛이 강하지 않은 곷게액젓을 사용한다. 제일 먼저 파김치소를 먼저 준비한다.
파김치 재료
- 쪽파 2kg / 꽃게액젓 200ml
- 양파 1개, 생강 작은것 1개, 배 1/2개
- 청양고춧가루 300g
- 새우젓 2T / 매실청 5T
이영자 파김치 담그는 법
1. 쪽파 2KG을 꽃게 액젓 200ml에 30분 절여준다.
이때 쪽파 하얀부분 ( 뿌리 부분)에 액젓을 더 많이 잠길 수 있도록 통을 살짝 비스듬히 놓아주는 것이 좋다. 쪽파 초록잎 부분에 액젓이 더 많이 담겨 있으며 나중에 너무 빨리 숨이 죽는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에서는 꽃게액젓을 사용했다. 액젓을 사용할때 꽃게액젓이 좋지만 없다면 까나리액젓이나 참치액젓을 써도 된다. 감칠맛 부분에서 큰 차이가 있지 않다고 한다.
파김치소 레시피
* 계량스푼은 밥숟가락 기준
- 생강을 잘라 믹서기에 넣는다.
- 양파 1개도 잘라서 믹서기에 쏙!
- 배 반쪽을 잘라 믹서기에 넣어준다.
- 배는 반쪽만 사용하고 껍질을 깎아준다.
- 새우젓 2T / 매실청 5T를 넣어 갈아준다.
2. 쪽파가 절여지는 동안 파김치소를 만든다.
3. 쪽파를 담가놨던 꼿게액젓에 곱게 갈린 파김치소를 넣는다.
4. 청양 고춧가루 200ml을 넣어 섞어준다.
5. 청양 고춧가루 100ml는 액젓에 절이고 있는 쪽파 뿌리 쪽에 솔솔 뿌려준다.
6. 잘 버무려진 이영자 파김치는 통에 가지런히 잘 담근다.
완성된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로 담근 쪽파김치는 취향에 따라 익혀먹거나 생으로 먹으면 된다. 숙성을 원한다면 상온에서 반나절 두었다 냉장고에 넣은 후 먹으면 된다. 익힌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면 완성된 후 바로 냉장 보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