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다섯 스물하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나희도 역 김소현 배우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로 유명한 김소현이 드라마에 출현하여 큰괌심을 모았습니다. 김태리가 성인이 된 모습으로 김소현이 등장하며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김소현의 나이, 남편, 가족 등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소현 프로필 / 나이, 키, 학력
김소현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서 1975년 11월 12일에 태어났습니다. 나이는 현제 만 46세이며 2011년 뮤지컬 배우 손준호와 결혼하여 2012년 아들 손주안을 낳았습니다. 아들 손주안은 올해 11살로 초등학교 4학년이 되었겠네요. 김소현은 서울대 출신으로도 유명하죠.
김소현의 학력은 서울여의도초 - 여의도중 - 여의도고 - 서울대 음대(성악과) - 서울대 음악대학원 음악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여의도에서 초중고를 다니고 서울대학교와 대학원을 졸업한 연예인입니다. 현재에도 여의도에 거주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소현 뮤지컬 출연작
오페라의 유령,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그리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고고비치, 지킬 앤 하이드. 아가씨와 건달들, 피핀, 사랑은 비를 타고, 브루클린, 하루, 대장금, 실연남녀, 마이 페어 레이디, 삼총사, 로미오 앤 줄리엣, 엘리자벳, 태양왕, 위키드, 마리 앙투아네트, 명성황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모차르트, 팬텀, 안나 카레니나
2001년 오페라의 유령에서 크리스틴 다에 역을 맡으로 데뷔한 후 뮤지컬 닥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뮤지컬로 데뷔한 김소현은 꾸준히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며 대형 뮤지컬에서 주연을 맡을 만큼 많은 성장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팬텀에서 크리스틴 다에 역을 맡으며 김크리, 쏘크리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뮤지컬 엘리자벳과 마리 앙투아네트에서 주연을 맡아 쏘마리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2020년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공연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캐릭터의 제일 유명한 넘버인 황금별은 성악 발성을 가미하여 풍부하게 부르며 풍부한 성량과 높은 고음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얼마전 MBC 라디오 스트에 출연한 소현은 방송에서 귀엽고 재미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소현은 8살 연하 손준호와 결혼을 하며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오페라의 유령 공연 중 상대역으로 서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손준호가 첫눈에 반해 대시하고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실물은 얼굴이 작고 눈이 굉장히 커서 실물이 예쁜 배우라고 합니다. 김소현은 8살 연하 손준호와 동갑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엄청난 동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도 나이에 비해 굉장히 동안이고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김소현 가족
김소현은 서울대 출신과 함께 집안 또한 대단하다고 합니다. 아버지인 김성권은 서울대학교 의대 신장내과 교수로 신장내과 부분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명의로 꼽힙니다. 어머니는 성울대 성악과 출신, 여동생 역시 서울대 성악과 출신, 남동생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해 현재 서울대 의대에서 교수직과 의사로 근무 중입니다. 남편 역시 연대 성악과 출신으로 김소현 가족 모두 학력이 화려해 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김소현은 현재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희도 역을 맡고 있으며 2007년 SBS 드라마 왕과 나 출현 이후 15년 만에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김소현 연기에 호불호가 있는데요. 이 또한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김태리 성격과 현재 나희도 김소현이 보여주는 성격이 달라서 일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김태리가 성장하며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모르기 때문에 김소현의 연기에 대한 평가는 조금 더 지켜보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