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 사냥 드라마는 사냥을 나갔던 그날 실수로 사람을 쏜 것 같은 불길한 기운이 돕니다. 내 자식을 내가 죽였을지 모른다는 거대한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의심이 시작됩니다. 의심은 끔찍한 행동으로 이어지고, 그 끔찍한 행동은 누구의 의심을 사는데.. 멧돼지 사냥 드라마의 등장인물을 알아봅시다.

 

 

멧돼지 사냥

 

 

끊임없이 엉켜져가는 비극속에서 모든 것이 혼란스럽다. 거대한 불안감이 온다면 과연 우리는 부정을 선택할 것인지 인정을 할지 선택해야 한다. 아니면 그 불안감을 없애려 끔찍한 일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 누구도 괴물이 될 수 있다는 우리 내의 자화상일지도 모른다.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총정리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영수 박호산

 

 

영수 , 47세 / 박호산

친구들과 술 먹는 걸 좋아하는 시골에 사는 평범한 중년이다. 구수한 말투와 큰 동요 없는 행동과 표정을 가졌다. 그는 삶 자체가 고난이었지만 채정을 운명처럼 만나 결혼을 했다. 아들 인성이 태어났고 자신을 친형제처럼 위해주는 마을 사람들과 친구들이 있었다. 어느 날, 매일 사던 로또에 당첨이 되는 엄청난 일이 벌어진다.

 

 

 

 

행복도 잠시 두려워하며 지내던 어느날 친구들과 멧돼지를 잡으로 뒷산에 갔다. 그날 밤 아들 인성이 집에 오지 않자 영수 자신이 인성을 쏜 건 아닌지 불안해졌다. 드디어 사람답게 살려고 했던 한 남자의 삶이 무너진다. 본인의 삶을 바로잡기 위한 고군분투가 시작된다.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채정 김수진

 

 

채정 , 47세 / 김수진

억척스레 고생하며 살아왔다. 남편이라고 하나 있는 게 팔자 좋게 로또나 사 온다. 영수에게 화를 많이 내지만 어른들에게 살갑고 싹싹한 천성을 지녔다. 로또를 매일 사 오지만 그래도 영수를 사랑하고 아들 인성을 낳아 기르며 살아온 시간이 후회는 없다. 하지만 가끔 그 인생이 서글프다고 생각이 든다.

 

 

 

 

바빠 잘 챙겨주지 못했던 아들에게 늘 미안하다. 그러던 어느날 영수가 사 온 로또가 당첨이 되어 이제 좀 삶이 필까 싶었는데 갑자기 아들 인성이 사라졌다. 인성에게 무슨 일이 생겨 시신을 찾게 되면 장례식 마치는 날 따라 죽겠다 다짐한다.

 

 

 

 

 

인성 , 18세 / 이효제

세상만사 귀찮은듯 무표정한 인성은 매일 핸드폰만 쳐다보는 사춘기 소년이다. 부모의 로또 당첨으로 난리가 난 상황에도 큰 동요를 하지 않았다. 인성은 그 누구와도 이야기하지 않는다. 영수와 채정은 이런 아들이 걱정된다. 사춘기가 빨리 끝나서 예전 맑고 순수했던 아들로 다시 돌아오기를 바란다. 가끔 인성의 무표정 속에 슬픔을 본다. 영수가 멧돼지 사냥을 떠난 그날 인성도 사라진다.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옥순 예수정

 

 

옥순 , 83세 / 예수정

병으로 남편을 읽고 홀로 키웠던 아들은 며느리와 화제로 세상을 떠났다. 따라 죽고 싶었던 그때 기적처럼 손주 현민이 살아남았다. 애지중지 키웠고 현민은 다행히 착실하게 자랐다.

 

 

 

 

점점 나이가 들어 늙은 옥순은 언제부터 이상한 말을 하기 시작했고 화제로 잃은 아들과 며느리를 죽인 범인이 마을 사람이라는 말이었다. 사람들은 치매가 온 줄 알고 못 들은 척 넘어갔지만 마을 사람들을 향한 옥순의 마음에는 증오과 경계가 커진다.

 

 

 

 

 

현민 ,  18세 / 이민재

옥순의 손주로 인성과 한 동네서 나고 자랐다. 어릴적 부모님을 여의고 할머니 옥순 손에 자랐다. 할머니 옥순을 모시며 마을 대표 효자로 유명하다. 한동네 친구 인성과는 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항상 쾌활하고 활발한 성격으로 마을 어르신들에게 예쁨을 받고 산다.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동네사람들

 

 

 

진국 , 47세 / 이규화

영수의 동네 친구로 다정하고 사려 깊은 사내로 싫은 소리 못하는 여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일한 가족 아내 지병이 악화되어 간다. 영수가 어려울 때 옆에서 도와주고 영수가 로또 당첨되었을 때 함께 기뻐해 주었다. 영수 아들 인성이 사라져 실종 전단지를 돌리며 사방팔방 인성을 찾으러 다녔다.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동네 사람들

 

 

만석 , 47세 / 곽자형

영수 친구. 전형적인 시골 사내로 투박하고 소리 지르며 산다. 아내와 아이 셋을 낳아 살고 있으며 인성 실종으로 진국과 함께 영수를 돕고 있다.

 

이장 , 72세 / 유순웅

마을 이장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책임감이 강한 노인이다. 영수 아버지와 친구 사이로 영수 아버지가 사망한 후 영수를 챙기고 도와주었다. 영수도 고지식하고 무뚝뚝해 보이는 이장을 아버지처럼 따른다.

 

 

 

 

 

주협 , 38세 /  차시원

동네 노총각. 가난하고 힘들어했던 영수를 무시하는 말로 영수를 불편하게 한다.

 

 

 

멧돼지 사냥 등장인물

 

 

두만 ,  38세 / 황재열

실종사건 담당 형사. 한적한 시골 동네로 오게 되며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중 가출이라 생각했던 일이 사건이 되었다. 그리고 두만은 크게 잘못되었음을 느끼게 된다.

 

연채 , 29세 / 이지원

인성 현민의 담임선생님. 아이들의 실종 수사를 위해 두만에게 단서를 건넨 인물이다.

 

 

 

멧돼지 사냥 포스터

 

 

멧돼지 사냥은 채널 MBC에서 4부작으로 만든 미스터리 시골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10:30분에 방영되었으며 2022년 8월 1일부터 2022년 8월 22일까지 방영되었다. 2021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본작으로 PD상을 수상한 조범기 극본, 옷소매 붉은 끝동을 공동 연출한 송연화가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독점 스트리밍 웨이브에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