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프로필 나이 키 본명 아내 박하선
류수영 배우는 편스토랑 어남선생으로 초간단 가성비 레시피로 주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조각 같은 외모와 완벽한 요리 실력을 가진 다정한 남편으로 많은 부러움을 샀다. 류수영 박하선 프로필 나이 키 등을 알아보자.
류수영 프로필
류수영 나이 44세 1979년 9월 5일생 서울에서 태어났다. 류수영 본명 어남선으로 대한민국 유일한 어 씨 연예인이며 류수영은 예명이다. 본명 따 편스토랑에서는 어남선생이라는 칭호로 불린다.
류수영은 1998년 sbs 최고의 밥상으로 데뷔한 24년차 대한민국 배우다. 키 183cm으로 큰 키와 잘생긴 외모로 등장과 함께 류수영 정우성 닮은꼴로 유명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서로 다른 결의 배우로 성장했다.
류수영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uyoung_ryu/
류수영 박하선 부부는 연예계를 잉꼬부부로 유명하며 처음 배우 박하선이 류수영과 결혼을 발표했을때 모두 놀랐다. 두 사람 슬하에 자녀는 2017년 8월 23일 생 딸이 있다. 류수영 박하선 나이차는 8살이다.
학력을 살펴보면 마포에서 중,고등 시절을 보내고 명지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했다. 대학교 재학 시절 일격 전통무예 동아리 소속이었으며 KBS 캠퍼스 영상가요에 대학생 출연자로 나오며 방송에 입문했다.
배우 류수영 활동
류수영은 캠서프 영상가요 덕분에 방송에 입문한 뒤 MBC 깁스 가족 시트콤으로 첫 출연을 했다. 이후 드라마 배우로 연기를 시작하고 2002년 장나라와 함께 SBS 명랑소녀 성공기 드라마에서 악역 연기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이후 전역후 드라마 환생으로 본격적인 로맨스 연기를 시작했다. 류수영은 여러 드라마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기 시작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 드라마를 통해 스펙트럼을 넓혀갔다.
류수영은 편스토랑이나 예능에서 보여지듯이 자상하고 스위트한 남편이다. 성격 자체가 긍정적이고 다정다감하다고 한다. 또한 배려심이 깊고 여유로운 성격으로 매우 따뜻한 남자다.
편스토랑 프로그램 덕분에 호감도, 인지도, 인기 모두 상승한 배우로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아내 박하선과 딸을 위해 요리하는 모습으로 어남선생으로 불리며 시청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편스토랑 류수영 요리 레시피는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만드는 가성비 갑 음식이다. 가격면에서도 부담 없는 재료를 사용하며 맛까지 좋아 시청자들에게 환영을 받는다.
류수영 박하선
류수영 아내 박하선은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특유의 사랑스러움과 코믹스러운 연기로 대중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사실 박하선은 드라마 동이에서 인현왕후 역으로 단아한 외모와 연기로 단아 인현으로 불렸다.
단아한 이미지를 완전히 깬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시트콤에서 박하선의 모습에 대중들은 신선함을 느끼고 열광했었다. 지금도 박하선의 유명 짤들은 시트콤에서 보여주었던 모습이다.
박하선은 1987년 생으로 36세다. 류수영 박하선 두사람은 2015년 3월 23일 연인사이임을 공개적으로 밝힌다. 두 사람은 5개월째 만남을 갖고 있다고 말하며 2년 뒤인 2017년 1월 22일 비공식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되었다. 결혼식 이후 7개월이 지난 후 2017년 딸을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