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송혜교로 지목된 가수 쏠 SOLE 가 누구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이라 생소했는데 놀면 뭐하니 송혜교 노래를 들으면서 상당한 실력파 가수구나 생각했습니다. 가수 쏠 누구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놀면 뭐하니 송혜교
놀면 뭐하니 송혜교 음색을 듣고 모두 매력적이라며 과연 누구일지 큰 관심이 쏠렸습니다. 트렌디하면서도 독특한 창법과 매력적인 음색이 독보적이라 가수 쏠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음색이 독특하면 숨길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놀면 뭐하니 송혜교가 부른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은 무려 조회수 130만을 넘겼으며 모두 그녀가 부른 노래를 듣고 칭찬일색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린의 '사랑했잖아' 노래를 들을 때 너무 좋았습니다.
가수 쏠 SOLE 프로필 / 나이, 키
가수 쏠은 대한민국 싱어송라이터로 R&B 가수이며 프로듀서입니다. 본명은 이소리로 1993년 10월 5일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올해로 만 28살입니다. 본명이 이소리로 가족이 이름을 줄여서 발음하던 것을 따 SOLE 쏠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가족들은 쏠이라 부르고 친구들은 썰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름 쏠 / SOLE의 소리와 의미가 마음에 들어 선택했다고 밝히며 sole의 유일한, 단 하나의 뜻이 좋았다 합니다. 쏠은 다양한 장르를 송화하며 프로듀서와 싱어송라이터를 구성한 프로듀서팀에 속해 있습니다. 소속사는 아메바 컬처입니다.
쏠은 2017년 싱글 앨범 RIDE로 데뷔했으며 Devine Channel 프로듀서팀의 유일한 여성 멤버입니다. 어릴 때부터 노래하는 걸 좋아해서 초등학교 시절 동요 대회에 나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가수를 꿈꿨던 쏠은 고2 때 보컬 아카데미를 다니며 실력을 쌓았으며 고3 때부터 곡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쏠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 2개의 시즌과 보이스 코리아 2에 출연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지만 생방송 직전에 아쉽게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24살까지 보컬 아카데미를 다녔지만 노래에 대한 열정이 해소가 되지 않아 무작정 부산에서 25살 서울로 상경합니다. 꾸준히 개인적으로 음악활동을 시작으로 2017년 첫 싱글 앨범으로 데뷔하며 사람들에게 얼굴을 조금씩 알리게 되었습니다.
쏠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꾸준히 개코, 김현철, 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준일, 양요섭 등 실력파 가수들의 피처링을 하여 노래를 많이 듣는 분들에게는 많이 생소한 이름이 아니라고 합니다.
놀면 뭐하니 송혜교 인물이 가수 쏠이 맞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며 저도 쏠의 음색과 그녀의 인스타 사진과 놀면 뭐하니에 나온 얼굴 하관을 보고 맞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출처 놀면 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