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새로운 수목 드라마 진검승부가 찾아온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후속작으로 출연진 도경수가 현장 체질 꼴통 검사로 찾아왔다.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과 그 안에 살고 있는 악의 무리들을 깨부수러 진 검사가 왔다. 드라마 진검승부 등장인물, 몇부작이지 알아보자.
진검승부로 돌아오는 도경수와 연준석은 영화 순정 이후 6년 만에 다시 함께 하게 되었다. 그리고 신사와 아가씨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세희도 KBS2 진검승부로 복귀했다.
진검승부
채널 KBS2
매주 수. 목 오후 9시 50분
몇부작 12부작
출연진 도경수, 이세희, 하준, 김상호, 이시언, 김태우 외
스트리밍 웨이브
진검승부는 넷플릭스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연출을 맡았던 김성호와 스케치 드라마 공동 집필에 참여했던 임영빈이 만났다. 무브 투 헤븐은 휴먼 드라마로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진검승부 드라마가 기대되었다. 최근 법정 드라마가 쏟아지고 있다. 변호사. 검사 이야기 소재로 한 드라마가 많기 때문에 진검승부만의 색다른 매력이 무엇일지 궁금하다.
진검승부 등장인물
진정 / 도경수
중앙지검 형사부 꼴통 검사다. 시선을 끄는 외모와 시원한 미소, 능글맞지만 쾌활하고 자신만만 여유만만 살아왔다. 검사라고 생각치 못할 날티와 행동으로 역사상 전무후무한 또라이 이단아로 불린다.
하지만 그는 깊은 정의감과 양심으로 약자를 위해 그들의 편에서 그들을 지키는 진짜 검사다. 승산 없는 게임이라도 검사 정은 권력자들의 방식대로 맞서 싸우며 그들이 약자를 짓밟을 때 열 배 이상으로 갚아준다.
신아라 / 이세희
중앙지검 형사부 선임검사인 신아라는 냉철하고 깔끔하게 일처리를 해내며 김태호 지검장의 오른팔 자리에 올랐다. 정치적 감각과 동료 선후배 검찰간부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만 정은 제외다.
도도해 보이는 외모지만 다혈질에 성질을 잘 낸다. 이 또한 오직 정에게만 해당된다. 하지만 사고 치는 정을 누구보다 걱정해주고 커버해주는 츤데레 선배 검사다. 신입검사 시절 꿈과 목표를 위해 김태호를 따르겠다 생각했다.
오도환 / 하준
신아라, 진정과 함께 중앙지검 형사부 검사로 저오가 나이는 같고 기수는 선배고 22살이라는 나이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엘리트다. 치밀하고 계획적이며 상대보다 항상 먼저 움직인다. 차분하고 단정하지만 어떤 순간에도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다.
어린시절 행복했던 가정이 풍비박산이 나는 순간 세상은 돈과 권력이 최고라는 것을 깨달았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위로 올라가고 싶은 욕망과 권력에 목말라있다.
박재경 / 김상호
공명정대한 세사오가 사회정의를 위해 국민의 민원봉사실 실장이다. 사람들은 불량품 폐기실이라 부르고 일명 폐기실 실장으로 검사라기 보다는 방구석 백수가 딱 어울리는 인물이다.
고중도 / 이시언
용산에서 허름한 컴퓨터 수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애매한 실력의 해커다. 해커대회 100명중 49등 정도라고나 할까? 정과는 노비 관계로 얽혀있으며 약점을 잡혀 어쩔 수 없이 정의 말에 따르고 있는 거다 보니 구시렁 불만투성이다.
김태호 / 김태우
중앙지검 형사부 부장검사로 따뜻한 카리스마를 소유한 멋진 신사다. 중년의 우아함과 강직한 정의감으로 아라를 비롯해 지검 내 모든 검사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강한 검찰을 만들겠다는 것이 지상목표인 인물이다.
이장원 / 최광일
중앙지검 형사부 차장검사로 말보다 손이 먼저나가고 목청이 굉장히 크다. 권위적이며 대접받기 좋아하는 꼰대의 정석이다. 괴팍하고 거칠지만 일말의 검찰 소명감이란 것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권력자들 앞에서는 바른말 하는 사람과 정의, 공정을 주장하는 사람은 그저 멍청이가 된다. 검사 정은 불법이 합법이 되고 합법이 불법이 되는 세상을 인정하고 내가 미친놈이 되어 정정당당한 방법으로 나쁜 놈들을 처단하려 한다. 그들보다 더욱 영악하게 정법 대신 편법, 정석보다 꼼수, 성실보단 불량으로 맞서 부정부패한 인간을 처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