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형사2 정희주 역을 맡은 배우 하영 나이 키 드라마 프로필
모범형사2 정희주 역을 맡은 배우 하영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하영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흘러내린 웨딩드레스' 편에 김화영 역으로 특별출연으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는데요. 배우 하영 나이 키 출연 드라마 알아보겠습니다.
하영 프로필
하영의 본명은 안하영으로 2019년 KBS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로 데뷔한 배우입니다. 하영은 1993년 8월 12일에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태어나 나이는 28살입니다. 키는 168cm 이며 학력으로는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하영은 미국에서 대학원 유학을 하며 오랜기간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하영이 다녔던 대학원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라는 곳은 뉴욕을 대표하는 3대 명문 디자인 스쿨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명문 스쿨입니다. 하지만 미술에 대한 회의감이 오게 되면서 영화를 만들고 소설을 쓰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시기에 연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학교 중퇴를 결정하고 연기를 시작한 배우입니다. 하영의 소속사는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이며 팔다리가 긴 서구적인 체형으로 실물 여신으로 유명합니다.
배우 하영 출연 드라마
하영은 최근 모범형사2 정희주 역으로 권력자들의 음모에 휘말려 무참하게 살해된 역할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배우 하영은 인지도는 낮은 편이지만 맡았던 역을 잘 소화해내며 꾸준히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2021년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의 채지연',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정소영 역을 맡았습니다. 두 드라마가 같은 시기에 방영되었지만 확연하게 다른 색의 느낌으로 두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열심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던 중 2022년 대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재벌가 딸이 원치 않는 결혼식을 올리다 드레스가 흘러내리는 사건의 주인공으로 출연했었는데요. 새신부의 베일에 싸인 연기를 잘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영은 신세경을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사진을 보면 정말 신세경과 많이 닮은 듯한 사진도 볼 수 있었지만 배우 하영만의 서구적인 매력이 느껴지는 외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