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기 첫 방송과 함께 출연진들의 비주얼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나는 솔로 13기 촬영지는 청주에 위치해 있는 초정행궁이다. 초정행궁은 세종대왕이 초정약수를 마시고 병을 고쳤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솔로나라 13번지 시작

초정행궁은 충북 청주 삼기저수지 등잔길을 따라 펼쳐진 길을 따라가면 만날 수 있다. 나는 솔로 13기 출연진들의 숙소는 행궁 숙소로 한옥 스타일로 만들어진 곳으로 청주시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관리동이 검색될 만큼 깨끗하고 깔끔하다는 평이다.

 

나는 솔로 13기 촬영지 초정행궁

세종대왕 초정행궁

조선시대 목역, 질병치료, 휴양 등의 목적으로 지어진 행궁으로 충북 청주시에 위치해 있다. 세종대왕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지어졌으며 머물며 휴양을 하기도 했던 행궁이다. 세종대왕은 초정행궁에 머물며 한글창제를 마무리한 곳이다. 세종대왕은 봄, 가을 두 차례 이곳에서 머물며 117일 요양을 했다.

 

초정행궁은 초정 광천수로 유명하며 세종대왕의 눈과 비부병을 치료했다고 전해지는 곳이다. 세종대왕이 행궁을 만들었던 이유가 초정약수였는데 영천이라 불렸으며 우물 3개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현재는 우물 한구데 밖에 없다고 한다. 초정행궁은 어둠이 내려앉은 밤이 되니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 주었다.

 

 

나는 솔로 13기 촬영지 숙소

모든 방이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어 보이지만 방마다 특색있게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과 여행갈때 제일 선호하는 방이 온돌방으로 침대가 없는 숙소다. 나는 솔로 13기 숙소를 보니 아이와 함께 여행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숙소 내부는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이며 원목 가구로 배치되어 있어 더욱 따뜻한 느낌이 난다. 한옥과 잘어울리는 가구, 온돌방이 마음에 든다. 탄산수 족용탕, 약수체험, 전통찻집 부속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여유로운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을것 같다.

 

 

나는 솔로 13기 촬영 장소인 숙소 예약은 통합예약 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며 주말은 예약하기 힘들다고 한다. 하지만 평일은 주말에 비해 여유롭다고 하니 미리 평일에 예약해서 다녀오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레저시설을 선택해서 초정행궁으로 들어가면 된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초정행궁

 

 

초정행궁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초정행궁

 

 

나는 솔로 12기 출연진 연봉 영수 광수 영호 순자

 

나는 솔로 12기 출연진 연봉 영수 광수 영호 순자

나는 솔로 12기 출연진 연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확신을 주기 위해 연봉을 오픈한 출연진의 등장 때문이라고 하기에 나는 솔로 12기 출연진 영철 사철 광수 영호 등 출연진 일부에 대한 연봉에

habine.tistory.com

나는 솔로 12기 현숙 영호 최종커플 최근 근황

 

나는 솔로 12기 현숙 영호 최종커플 최근 근황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특집이 막을 내렸다. 나는 솔로 12기 최종커플은 모두의 예상과 다르게 한 커플만이 탄생했다. 하지만 나는 솔로 12기 현숙 영호 커플 최근 근황이 알려지며 또 한 번 아

habine.tistory.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