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 7 선미 우승? 탈락? 나이 프로필 2022년 8월 26일 2회
히든싱어 7 2화에서는 2030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 중 선미가 선정되어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 만 15세 나이로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했는데요. 히든싱어 7 선미가 우승을 했을지 모창능력자들의 대결을 살펴보겠습니다.
선미의 본명은 이선미이며 1992년 5월 2일 생으로 만 30세로 전라북도 익산에서 태어났다. 선미는 2007년 원더걸스 멤버로 데뷔하고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K팝의 걸그룹 새 역사를 쓴 2세대 대표 아이돌이다. 원더걸스는 한국 가수 최초, 미 빌보드 차트에 올랐으며 전 세계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걸그룹을 탈퇴한 선미는 2013년 '24시간이 모자라'를 통해 성공적으로 솔로 데뷔 후 가시나 열풍을 일으키며 솔로로서 인정을 받았다. 선미는 앨범마다 독보적인 음색과 차별화된 콘셉트와 섹시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히든싱어 7 2화 선미편
선미는 히든싱어 7의 섭외를 받고 걱정을 했다고 고백했다. 퍼포먼스가 강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과연 나의 목소리를 구분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라고 했다. 선미는 이어서 앨범에 따라 노래마다 목소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모창 하는 사람을 본 적 없다며 히든싱어 7 선미 모창 능력자들에게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히든싱어 7 선미 연예인 판정단
히든싱어는 최종 4라운드로 진행되는 대결이며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모창능력자 1인에게는 히든싱어 7 왕중왕전 출전 자격과 본인의 득표수 x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만약에 모창능력자가 최종 우승을 하게 된다면 우승 상금 2,000만 원을 지급받게 된다.
히든싱어 7 2화 패널은 선미의 10년째 댄스 파트너 차현승, 라포엠 멤버, 송은이, 선우용녀, 조혜련, 조권, 오 마이걸 유아, 유빈, 위아이 김요한, 유용한, 강석화, 홍석천 등이 출연했다.
히든싱어 7 1라운드 / 보름달 / 선미 5등
첫 라운드의 선곡은 보름달이었는데 이곡을 부를 때는 앓듯이 불러야 하는 것이 노래의 포인트였다. 히든싱어 1라운드는 6명이 돌아가며 부른 노래를 듣고 ' 가장 선미 같지 않은 사람' 에게 투표를 하게 되며 최다 득표자는 1라운드 탈락자가 된다. 1라운드가 시작되고 1명이 부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록 모창능력자들 속에서 선미를 찾기 힘들었다. 아니 선미가 아닌 탈락자를 고르기가 어려웠다.
100명의 판정단들 역시 멘붕에 빠졌다. 그리고 2번과 6번은 단 1표 차이로 6번이 탈락했다. 1표 차이로 비운의 주인공이 된 24번은 탈락하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았던 23표를 얻었던 2번 방에서 선미가 등장하며 모두 충격에 빠졌다.
히든싱어 7 2라운드 / 가시나 / 선미 3등
공기반 소리반의 보름달이었다면 목소리가 정확하게 들어가는 완전히 다른 창법의 가시나가 2라운드 곡이 되었다. 2라운드 역시 가장 선미 같지 않은 최다 득표자 1명이 탈락하게 된다. 1라운드의 충격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선미의 남다른 각오를 들으며 2라운드가 시작되었다.
노래 1절이 끝나고 1라운드 때와 비슷하게 판정단들의 의견도 갈렸다. 결과는 10년째 선미의 댄스 파트너 차현승의 예상대로 4번에 선미가 있었다. 그리고 100명 중 38표를 받으면서 2번이 탈락했다.
히든싱어 7 3라운드 / 24시간이 모자라 / 선미 탈락
히든싱어 3라운드부터는 중간에 노래를 끊지 않고 쭉 이어 부르게 된다. 대신 1절이 끝나고 간주가 나갈 때 가장 선미 같지 않은 사람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3라운드 1절이 끝나고 2절을 부르며 등장하는 모창능력자 속에 선미는 3번 방에 있었다. 선미가 나오는 순간 판정단들은 패닉과 단체 멘붕으로 혼란에 빠졌다.
3번이 선미가 아니라고 생각한 연예인 판정단이 80% 정도가 3번을 찍었기 때문이에 출연자들이 모두 등장한 이후에도 술렁였다. 선미는 34표로 3등과 1표 차이로 탈락했다. 3라운드에서 원조 가수 선미가 탈락하게 되면서 모두들 안타까워했다.
히든싱어 7 최종 라운드 / 사이렌
히든싱어 7 선미가 탈락했다. 하지만 선미 편이기 때문에 원조 가수는 탈락해도 통 안에서 모창능력자 3인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대신에 선미 득표수는 제외하고 순위 집계가 된다. 그리고 히든 싱어 7 우승자는 상금 2,000만 원의 주인공이 된다. 최종 라운드 사이렌 곡은 선미가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1위 한 곡이다.
선미는 최종 라운드에서 1등을 했지만 3라운드에서 탈락했기 때문에 모창 능력자에게 우승이 돌아갔다. 최종 우승은 2표 차로 박진주 모창 능력자가 되었으며 히든싱어 7 모창능력자의 첫 번째 우승이다.
출처 히든싱어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