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나이 프로필 키 인스타 드라마 MBTI 학력 본명
배우 하지원은 유퀴즈에 출연해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슬릭백 춤을 추는 모습은 너무 사랑스러웠다. 하지원 나이 인스타 드라마 등 프로필 MBTI를 알아보자.
하지원 프로필
하지원 나이 45세 1978년 6월 38일 충남 보령군 대천에서 태어났다. 45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의 엄청난 동안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원 본명은 전해림으로 해와달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배우로 활동 중이다.
하지원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hajiwon1023
하지원 학력은 영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을 전공했다. 하지원 키는 168cm이며 1996년 KBS 드라마 신세대 보고 -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한 26년 차 배우다. MBTI는 INTJ다.
하지원 배우 활동
하지원 이라는 배우는 무한 스펙트럼을 소유한 배우로 배우 경력 26년 차의 배테랑이다. 다양한 배우 활동으로 다양한 작품,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내며 다수의 흥행작을 보유하고 있다. 어떤 작품이든 그 캐릭터가 되어 완벽한 변신으로 항상 새로움을 주는 배우다.
배우 하지원이 오랜 시간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지만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배우로 유명하다. 한결같은 성실함과 겸손한 태도로 성품, 인간성 좋은 배우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배우들과, 감독, 스태프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배우로 꼽히기도 했다.
하지원의 연기력 중에서도 가장 손에 꼽히는 연기는 바로 액션 연기를 자유롭게 소화할 수 있는 여배우라는 점이다. 스스로 액션에 대한 애정이 있으며 액션에 깊은 감정까지 쏟아내어 연기에 임하기 때문에 한국 여성 액션 연기 1위가 바로 하지원이다.
하지원 드라마 영화 이야기
1999년 KBS2 청소년 드라마 학교 2 - 반항아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2000년 영화 진실게임, 가위, 비밀을 통해 신인이지만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2001년 KBS2 인생은 아름다워 드라마를 통해 말괄량이 부잣집 딸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다.
2002년 드라마 햇빛 사냥, 영화 색즉시공으로 대중적인 스타로 올라섰으며 영화 폰으로 호러퀸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
2003년 드라마 다모를 통해 많은 다모 폐인들은 양성하며 대한민국의 톱 여배우로 완전히 자리매김하게 된다. 다모로 첫 액션 도전을 하게 되었으며 탄탄한 연기력이 더해져 액션 + 연기 모두 가능한 여배우로의 시작을 알렸다.
2004년 SBS 발리에서 생긴 일의 이수정 역을 맡으며 촘촘하고 섬세한 연기로 40%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 여배우로 자리 잡았다.
2005년 형사 DUELIST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색다른 인물로 변신에 성공하며 본인 스스로 배우로서 터닝 포인트가 된 작품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2006년 KBS2 황진이 드라마에서 주인공 황진이를 하지원만의 매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고전적, 팜므파탈 기녀 명월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폭넓은 연기와 화려한 춤 솜씨로 기녀 명월을 대역 없이 소화하며 대중들의 기억에 하지원 배우의 황진이는 단연 최고의 명작이 되었다.
2007년 영화 1번가의 기적을 통해 복싱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으며 최선을 다했고 275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2008년 영화 바보에서 피아니스트 역할을 위해 피아노를 열심히 배워 부드러운 멜로 연기를 완성했다. 정말 하지원은 무엇이든 열심히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대단한 배우다.
2009년 영화 해운대는 1,000만 영화로 하지원 생애 첫 천만 관객 돌파 영화이기도 하다. 내 사랑 내 곁에 영화에서는 장례지도사 이지수 역할로 복잡하고 다층적인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우주연상과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연기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2010년 하지원의 대표 드라마 SBS 시크릿 가든을 만나게 되면서 또 한 번 전국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함께 호흡을 맞췄던 현빈의 연기가 더해더 드라마는 대 흥행을 거두게 된다. 연기력, 흥행성 모두 잡은 드라마로 최고 톱스타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2011년 영화 7광구
2012년 더킹 투하츠, 영화 코리아
2013년 MBC 기황후 드라마로 다채로운 매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며 시청률 30% 을 기록하며 황진이 이후 7년 만에 또다시 대상을 품에 안았다.
2014년 영화 조선미녀삼총사
2015년 영화 허삼관, 너를 사랑한 시간
2016년 영화 목숨 건 연애
2017년 MBC 병원선
2018년 맨헌트 - 생애 첫 베니스 국제 영화제
2019년 초콜릿
2020년 영화 담보
2022년 KBS2 드라마 커튼콜
하지원 배우는 웃음이 굉장히 많다. 그래서 더 밝고 맑아 보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원과 작업했던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따뜻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태프의 실수도 혼날까 봐 괜찮다며 오히려 스태프를 걱정해주기도 하고, 촬영장에서 NG가 나면 보조출연자들 탓으로 돌아갈까 기다렸다는 듯 일부러 대본을 봐준다 등의 미담이 쏟아진다.
열정만큼 마음도 뜨거운 배우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사소한 것을 챙기는 마음씨까지도 참 예쁜 사람이다. 하지원 프로필 정보를 찾아볼 수록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모습이 부러워지기도 한다. 하지원 배우가 건강하게 오래오래 연기해 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