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션 드라마는 7인의 부활 후속작품으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새로운 SBS 금토드라마다. 주인공 지성과 전미도의 케미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드라마 커넥션 몇부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등 드라마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커넥션
SBS 금토드라마
방송시간 금. 토 밤 10시
몇부작 16부
연출 김문교, 권다솜
극본 이현
출연진 지성, 전미도, 권율, 김경남 외
스트리밍 웨이브, 쿠팡플레이
커넥션 몇부작일까? 16부작으로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SBS에서 방송된다. 마이데몬, 트롤리를 연출한 권다솜, 김문교 감독과 검사내전을 집필한 이현 작가가 만났다. OTT 스트리밍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다.
커넥션은 50억 보험금을 남기고 숨진 한 고등학교 친구의 죽음을 추적하며 드러나는 친구들의 변질된 우정과 추악한 인간의 욕망으로 그릇된 선택을 한 범죄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범죄 수사 스릴러 드라마다.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지성이 친구의 죽음을 단서로 20년간 이어진 변질된 우정을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그 커넥션의 전말을 밝혀내기 위한 심리 범죄수사 스릴러가 시작된다.
커넥션 등장인물
장재경 - 경기안현경찰서 마약팀 반장 / 지성
장재경은 우정은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경찰 내부에서 후배들의 존경과 선배들의 믿음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인물로 대학 졸업하고 순경으로 시작해서 특진을 거듭하며 지금의 경감의 자리에 올랐다. 그리고 남부 최대 마약조직 일망타진 성과로 꿈에 그리던 경감에 특진되었다.
하지만 경감 특진하던 날 20년간 멀리했던 우정이라는 것을 떠올리게 된다. 바로 20년간 기억에 머물러 있던 박준서가 찾아왔고 듣기 싫은 과거 이야기를 꺼냈다. 하지만 이것이 악몽의 시작이자 재경의 삶을 송두리째 시궁창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오윤진 - 안현경제일보 사회부 기자 / 전미도
윤진은 우정은 돈이라고 생각한다. 저강고등학교 전학 온 첫날부터 당돌했고 신선한 반란을 일으킨 인물로 모두가 그녀의 당돌함에 질렸다. 하지만 준서, 재경, 주송은 그녀의 신선한 반항기가 좋았다. 준서의 고백으로 두 사람은 사귀게 되었다.
그리고 20년이 지나 윤진은 여전히 당당하고 당돌한 지역 신문사 기자로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혼하고 전남편이 딸을 키우게 되면서 그녀의 목표는 사랑하는 딸을 데려와 잘 키울 만큼의 돈을 버는 것이다.
그녀는 돈을 위해 기레기가 되기로 결심했고 딱 10년만 참고 은퇴해 딸과 살겠다는 결심으로 시작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의 죽음이 들려왔고 그 친구가 나에게 50억 보험금을 남겼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과연 인생 절호의 찬스일까? 함정일까?
박태진 - 수원지방검찰청 안현지청 검사 / 권율
안현시 전체 두뇌가 뛰어난 천재로 유명했던 태진은 가난한 집에 태어나 눈칫밥을 머곡 자랐다. 그래서 사회생활에서 눈치가 빠르고 윗사람이, 아랫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기가 막히게 안다. 원창호 회장이 준서와 더불어 자신의 아들 종수와 친하게 지내도로 배려하고 태진의 부모를 대신해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래서 검사가 된 이후 원창호 회장의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충분한 힘을 가졌다고 느낀 태진은 돈을 위해 검은 속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그렇게 오랫동안 준비했던 일들을 실행에 옮기게 되고 친구들을 앞세워 짧은 시간 많은 돈을 벌기 위해 걸리적거리는 것이 있다면 검사 칼춤으로 뚫고 나갈 심산이다. 그저 태진에게는 우정은 이용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박준서 - 필오부동산 사장 / 윤나무
우정은 지켜내야한다고 믿는 사람이다. 어려서부터 공부도 잘하고 성품도 곧아 친구들의 신망을 얻는 말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믿음 가는 그런 친구다. 20년 세월은 흘렀지만 친구들의 준서에 대한 신망은 여전하다. 하지만 친구들의 보살펴주는 엄마 같은 친구였지만 늘 외로웠다.
첫사랑 윤진과 헤어졌고, 진정으로 마음을 알아주던 친구들은 멀어졌다. 불행의 연속이었다. 늦둥이 딸은 희귀병으로 먼저 세상을 떠났고 지금은 아내와 친구들만 남았을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결심을 하게 된다.
원종수 - 금형그룹 부회장 / 김경남
우정은 없다. 군신만 있을 뿐이라 생각한다. 그릇이 작고 질투가 심하지만 일직이 힘의 논리와 약육강식을 알아버린 종수. 아버지 그형그룹 회장 원창호는 그런 아들에게 도움이 된 만한 친구를 물색했고 바로 박태진과 박준서로 찜했다.
명석한 두뇌 태진과 선한 마음과 신망을 가진 준서, 종수 늘 셋은 친하게 지내며 고등학교 3년을 같은 반으로 지냈다. 하지만 늘 다른 친구들과 비교하는 아버지에게 인정받지 못했다. 그렇게 미국으로 대학을 가 졸업하고 한국으로 와 금형그룹 계열사 금형약품을 경영하던 종수는 회사 내 한 연구원이 신종마약을 개발하게 되었다.
대학 때부터 마약을 했던 종수는 혼자 즐길 목적으로 마약을 제조하게 된다. 그러다 아버지에게 인정받을 기회가 찾아왔다. 안현시에서 추진하는 칠오동 개발사업건이다. 나에게는 박준서와 박태진이 있으니 걱정 없다.
커넥션 인물관계도
커넥션 몇부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방송시간, 스트리밍까지 드라마 정보를 알아보았다. 커넥션 첫방을 보자마자 드라마에 몰입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었다.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지성의 연기가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다.
커넥션 드라마에 지성과 전미도, 권율 등 캐스팅 확정 기사가 보도되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원종수를 연기하는 김경남의 빌런 연기를 볼 수 있다고 해서 기대가 된다. 첫 방송을 본 소감으로 오랜만에 몰입해서 볼 수 있는 드라마가 등장했다는 생각에 앞으로 금, 토 드라마는 커넥션으로 정착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