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지 엠마스톤으로 거론되고 있는 배우 정지소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정지소는 아역 배우 출신으로 데뷔 10년 차 배우입니다. 천만 관객 기생충으로 대중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기생충 영화에서 이선균과 조여정의 딸 여고생 다혜 역으로 출연하며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떠올랐습니다.

 

 

 

 

정지소 프로필 / 나이, 키

정지소는 개명한 이름이며 개명 전 이름은 현승민이었다고 한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그래서 포털사이트에는 본명이 정지소로 등록되어있습니다. 1999년 9월 17일생으로 만 22세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으로 부모님과 언니, 2010년생 어린 남동생이 있습니다.

 

 

수상식에 온 정지소

 

 

정지소 키는 163cm, 몸무게 45kg, AB형으로 매우 아담하고 마른 편입니다. 초등시절은 분당초등학교를 다니며 보내고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해 있는 정신 여자 중과 정신여자고를 졸업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하였습니다.

 

 

 

 

 

한 잡지 인터뷰에서 정지소라는 이름에 유래를 밝힌 적 있는데 남동생이 이름이 화랑인데 신라시대 지소 태후가 화랑을 조직했다 알려졌다며 남동생을 엄마처럼 보살피고 싶은 마음으로 본인이 직접 지었다며 동생바보를 인증했습니다. 실제로 2010년생 남동생과 나이차가 많이 납니다.

 

 

정지소 필모그래피

 

 

 

정지소는 2012년 드라마 메이퀸으로 데뷔하였습니다. 2012년 드라마 출연 전까지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하며 전국 대회에서 우승을 할 정도의 실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데뷔작 메이퀸에서 피겨 스케팅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지소는 피겨 스케이팅을 배우면서부터 연기를 하고 싶어 아버지한테 졸랐으며 연기 선생님께서 아버지를 설득시켜주며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메이퀸을 시작으로 드라마 삼생이, 칼과 꽃, 기황후, 하이드 지킬, 나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지만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2019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영화에 출연하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아역배우에서 성인배우로 출연한 작품이었습니다. 영화 기생충으로 5개의 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정지소 대학에 들어간 후 기생충 영화를 출연하게 되면서 학교와 작품 병행이 힘들어 동덕여자대학교 중퇴를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부는 언제든 다시 할 수 있으니 아쉽지 않다 밝히며 어린 나이 답지 않게 뚜렷한 목표를 위한 확고한 신념을 엿볼 수 있습니다.

 

 

 

 

 

기생충으로 인지도를 높인 정지소는 첫 주연 드라마 '방법'과 이미테이션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실히 필모그래피를 쌓았습니다. 첫 주연 작품이었던 방법 드라마에서는 긴 머리를 숏컷으로 자르는 열정을 보여주며 캐릭터 백소진의 톰보이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2021년 방송되었던 드라마 이미테이션에서 걸그룹 멤버 이마하 역할을 맡으며 노래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평소에도 노래 부르는 영상을 올릴 만큼 즐겨 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기돌이거나 가수 출신 배우였던 다른 출연진과 함께 연기력과 가창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민초를 좋아하고 본인의 MBTI를 INTJ라 밝힌 정지소는 카멜레온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며 본인의 확고한 캐릭터를 갖고 싶다 밝혔습니다. 놀면 뭐하니 엠마스톤이 맞다면 그녀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