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소연 (전소연)을 보고 누구인지 궁금해서 찾아본 전소연 프로필입니다. 전소연을 찾아보니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이자 리더로서 프로듀서까지 담당하는 아티스트였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까지 출연하게 되면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것 같아 전소연 나이, 키, 작곡 등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소연 프로필 / 나이, 키, 학력

 

소연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소연은 본명이며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에서 태어났고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한살 제빵사인 여동생이 있습니다. 1998년 8월 26일 생으로 현재 만 23세 호랑이띠 B형 여자입니다. 전소연의 키는 157cm, 몸무게 44kg으로 현재 가수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는 친구들보다 외소한 편입니다. 하지만 얼굴이 작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이라 비율이 좋은 편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난 전소연의 학력으로는 서울구룡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대치중 - 중앙대 사범대학부속 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대학교에 대한 학력은 정보는 없었습니다.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여자)아이들이란 그룹으로 활동중입니다. 2017년 11월 5일에 데뷔해서 벌써 4주년이 되었습니다. 아이들 팀에서 프로듀서를 담당하며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전소연 (소연) 활동, 데뷔 이야기

 

 

 

전소연은 초3때까지 발레에 뛰어난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냈지만 빅뱅의 무대를 본 순간부터 가수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 기획사의 연습생을 거치게 되며 랩에 심취해 실력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진로에 대한 방황으로 잠시 스트릿 댄서 생활을 하며 가수의 꿈 이어오게 됩니다. 운이 따르지 않았는지 예고 댄스 실기 시험날 준비해간 CD에서 음악이 나오지 않아 무반주로 실기시험을 치르고 떨어지게 되면서 춤을 추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전소연은 몇달의 시간을 보내며 정신 극복을 위해 봤던 큐브 오디션에서 랩으로 합격을 하게 되며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됩니다. 어린 나이부터 연습생을 시작했던 전소연은 틈틈이 작사, 작곡 공부를 열심히 하여 능력을 쌓았습니다. 이때부터 뛰어난 실력은 유명해집니다.

 

 

 

 

 

소연은 실력을 바탕으로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여 능력을 인정받았으나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했던 프로그램 취지와 맞지 않는다 판단하였습니다. 그때 당시 외모로 많은 악플에 시달렸으며 자신감을 많이 상실했었다고 고백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어린 나이에 외모를 지적하는 악플을 보며 많이 힘들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소연은 프로듀스 101 프로그램을 박차고 나와 언프리티 랩스타 3에서 끼와 실력을 뽐내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확실한 인정이 어떤것인지 스스로 느낀 소연은 대중들의 진정한 인정을 받으며 멘탈이 강해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언랩3 이후 솔로 음원 발표와 광고 촬영으로 꾸준히 뢀동을 이어오며 (여자) 아이들 멤버로 데뷔하게 됩니다.

 

 

 

 

 

전소연은 여자아이들에서 리더를 맡으며 작곡과 작사, 프로듀싱뿐 아니라 의상 콘셉에도 관여하며 폭넓은 능력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무대에서 소연 본인만의 색을 표현하며 독창적인 콘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여자)아이들에게 중심을 맡으며 팀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전소연은 현세대 걸그룹 최상위권 실력을 갖춘 래퍼로 평가받고 있으며 랩 뿐만 아니라 딕션이 좋은 편이라 메인 보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소연은 저음과 고음을 넘나드는 넓은 음역대의 다양한 톤을 능숙하게 사용하며 라이브 무대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합니다. 특유의 그녀만의 라임과 딕션은 섬세한 감정표현과 만나 귀에 꽂히는 실력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소연 작곡

 

 

 

전소연은 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작사와 작곡으로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멤버들을 잘 알고 있기때문에 멤버들이 이해도가 높아 작곡과 작사를 할때 큰 장점이 됩니다. 이때문에 (여자) 아이들만의 느낌을 매 곡마다 다양하고 새롭게 살려 멜로디를 만들어 아이들의 팀컬러를 만들어내는 일등공신 작곡가가 되었습니다. (여자)아이들의 첫 정규 앨범의 총괄 프로듀서이기도 합니다.

 

 

 

전소연 여담

 

 

 

전소연은 연습생 시절 비투비 곡의 가이드를 많이 불렀으며 큐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무조건 스카웃해야하는 연습생 0순위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팔망미인이라는 단어가 어울릴만큼의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실력으로 다재다능한 연예인 1위라는 네임이 붙을 정도입니다. SM 소속 아이돌이 좋아하는 아이돌이란 우스갯 소리까지 있으며 SM 연예인과 3번이나 콜라보를 했습니다.

 

 

 

 

 

전소연이 출연한 방과후 설렘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연일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약체로 꼽혔던 4학년에게 조언을 해줌으로써 최강 학년으로 만들었으며 에이스전에서도 4학년이 이기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방과후 설렘은 소연 입덕 프로그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 였다고 합니다. 

 

 

 

소연은 올해 2022년부터 자취를 시작했고 멤버들 중 최초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습니다. 노랑노랑한 자취공간을 보여주며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신곡 톰보이로 돌아온 소연이 앞으로도 실력을 인정받아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