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이 새롭게 선을 보였습니다. 조선의 12대 왕 이태로 등장한 이준과 연인 강한나가 출연하며 오랜만에 사극으로 돌아온 장혁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드라마 붉은 단심 등장인물, 출연진, 몇부작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 단심은 악역으로 등장하는 장혁의 등장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몇부작인지 살펴보니 16부작이네요. 이태라는 조선의 왕으로 돌아온 이준과 대립구도로 등장한 장혁! 첫방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붉은 단심 드라마 정보를 보면 장혁이 아닌 사랑하는 정인(유정)과 정적 구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붉은 단심
KBS2 월화드라마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
2022년 5월 2일 ~ 6월 21일
몇부작 16부작
연출 유영은
극본 박필주
출연진 이준, 강한나, 장혁, 박지연, 허성태, 하도권 외
스트리밍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조선의 11대 왕 선종은 아내 중전 신 씨를 지키기 위해 공신들의 허수아비가 되어 일생을 보낸다. 아내 중전 신 씨는 반정공신에 의해 멸문당한 역적의 딸이었기에 폐하라는 반정공신들의 협박에 의해 그리 살았다. 아내의 폐서인을 막고 조강지처를 지키기 위함이었다. 나약한 군왕이었으나 강한 아버지 선종의 적장자 이태는 조선의 12대 왕으로 즉위하며 드라마가 시작된다.
붉은 단심 출연진
내가 살기 위해 죽여야 하는 상대인 정적으로 만난 정인. 정적을 제거해야 살아남는 왕이 있다. 정인을 위해 권력을 포기할 것인지. 정적이 된 정인을 버리고 권력을 쟁취할 것이지.이준과 강한나, 장혁의 핏빛 정치 사극 로맨스가 펼쳐진다.
붉은 단심 등장인물
이태 / 이준 - 과거 (박지빈) : 선종의 적장자이자 현재 조선의 12대 왕
정수보단 변칙, 원칙보단 반칙, 법보단 불법에 능통한 자로 반정으로 즉위한 선왕과 모후의 비참한 생을 눈앞에서 지켜보았다. 박계원과 공신들 앞에 힘없는 아비를 보며 오직 하나의 목표가 생겼다. 왕권을 강화하여 이 수모를 갚아주는 것! 박계원과 공신들을 모두 척살할 것이다.
담대하고 간교하며 인내심만 강하기에 애초에 성군이 될 자질도 생각도 없었다. 조정을 장악한 박계원을 피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판을 짜며 계획한다. 하지만 정인인 유정이 나타나며 모든 계획이 틀어지기 시작한다. 유정이 정적으로 나타났다!
유정 / 강한나 - 과거 (신은수) : 죽림현의 실질적 수장
자유로운 여인 유정은 조선과 어울리지 않는 여자다. 엄격한 유교의 교리로 얽매이지 않고 여인이 아닌 사내로 태어났어야 할 만큼의 담대함과 포부를 가진 여장부였다. 딸로 태어난 유정으로 보며 한탄했던 아버지는 사림의 거두였다. 아버지의 한탄은 현실이 되었고 유정은 죽림현의 실질적 수장이다.
굻어 죽는 이들을 위해 장사를 시작했으며 대범함과 뛰어난 지략, 영민함으로 장사의 빛을 발했다. 주변에 사람이 넘쳐나고 유정은 그렇게 얻은 돈과 사람들로 공신들의 주변을 탐색한다. 억울하게 처형당한 내 아비의 누명을 벗길 것이다.
박계원 / 장혁 : 좌의정
조선의 왕위에 있는 자. 반정을 이끈 정국공신으로 현재 실질적인 절대 권력자다. 명분과 원리를 내세우며 조선을 운영한다며 살생과 권모술수를 마다하지 않는 자다. 조선을 손아귀에 쥐고 나만의 권력을 꿈꾸며 비틀린 독재자로 조선을 가장 위한다고 생각한다.
왕이 무섭지 않은 오만한 충신으로 다시는 폭군으로 조선을 피폐하게 만들지 않겠다 다짐한다. 그 명분으로 왕을 좌지우지하며 중전 간택까지 개입하여 후대 권력을 잃지 않으려 애쓴다. 순종적이었던 왕 이태가 자신에게 감춘 거대한 틈을 발견하게 된다.
최가연 / 박지연 : 대비
간택 후궁으로 입궐해 선종의 게비로 반정공신의 뒷배로 왕실의 최고 웃전이다. 그 권력은 조정과 왕실을 제 마음대로 부릴 수 있을 정도로 이태에게 가장 어렵고 두려운 정적의 인물이다.
공신들은 효를 행하라는 명분으로 대비를 앞세워 압박한다. 하지만 가연은 첫 연정을 품었던 박계원에 대해 연심은 그대로다. 부부의 연을 맺지 못했지만 정치적 동지로 같은 길을 가고 있다 생각하니 행복함을 느낀다.
조원표 / 허성태 : 병조판서
박계원 (좌의정) 다음 권력 실세로 부재에 뛰어나며 성격이 호탕하고 호방하다. 제 사람을 끔찍이 아끼기에 주변에 사람이 많다. 무인 집안의 장자로 태어나 반정공신으로 승승장구한다. 지금은 내금위장까지 겸직하는 병조판서로 세상의 인정을 받고 있다.
병조판서 조원표는 금지옥엽 키운 딸 연희 앞에서는 딸바보가 된다. 내 귀한 딸 때문에 왕 이태에게 생각지도 못한 제안을 받고 조원표의 야망이 고개를 든다.
조연희 / 최리 : 병조판서 조원표의 여식
병조판서 조원표가 끔찍히 사랑하는 딸 연희는 온 집안에서 떠받드는 금지옥엽으로 자랐다. 그래서인지 미색은 화려하나 도도하고 안하무인에 오만방자하기 그지없다. 권력자의 딸로 편하게 살아왔다. 앞으로도 그리 평탄하게 살 인생이었다.
하지만 이태를 만나고 새로운 꿈을 꾸기 시작한다. 모뢰배들로부터 연희를 구해준 사내 이태의 수려한 외모에 마음이 흔들렸다. 이 사내가 조선의 군왕이라고 하니 나는 조선의 국모가 되어야겠다.
힘없는 왕 아비의 모습과 눈앞에서 죽음을 택한 어미의 모습을 봤던 이태(이준) 12대 왕이 되어 박계원(장혁)이 그려낼 조선. 12대 왕 이태 주변 모든 사람들을 자신의 사람들로 모두 채운 박계원과 그에 맞서 몰래 왕의 힘을 키우려는 이태의 움직임이 시작되며 더욱 재미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붉은 단심은 옷소매 붉은 끝동만큼의 큰 흥행과 재미를 줄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