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우리는 드라마에 내가 좋아하는 배우 최우식과 김다미가 나온다. 열아홉 고딩때 전교 1등과 전교 꼴등을 만난다. 그들의 꽁냥꽁냥이었던 연애시절을 보내고 10년이 흐른 스물아홉에 재회한다.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잊고 살고 있던 나의 첫사랑과 어린 그 시절의 그때를 생각나게 한다. 그 해 우리는 드라마를 보는 내내 가슴이 설레고 웃음이 난다. 콩닥콩닥 두근거리는 설레임을 유발하는 명대사들이 쏟아진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보며 가슴 떨려하는 것을 보니 영락없는 대한민국 아줌마다. 결혼하고 보니 썸 탈 때랑 연애할 때 제일 좋은 것 같다.

 



오늘은 그 해 우리는 등장인물과 인물관계에 대해 알아보기!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V 그 해 우리는 작품소개

SBS 드라마 매주 월, 화 PM 10
몇부작 : 16부작
출연 :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원작 : 드라마와 웹툰을 동시에 기획하고 진행했다.



V 그 해 우리는 인물관계도




V 그 해 우리는 등장인물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최웅


최웅 / 최우식 . 그 해 우리는 남주
나무와 건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움직이는 사람은 그리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 건물과 나무만 그린다. 웅이는 한 골목을 장악한 웅이와의 로 시작하는 음식점들의 먹자골목 주인공 웅이 도련님이다. 바쁜 부모님 탓에 어린 시절 기억은 대청마루에 혼자 있던 모습뿐, 그래서 웅이는 혼자 있는 게 편하고, 평화롭게 꿈 없이 그냥 놀고 싶은 마음으로 살고 싶어 한다. 매사의 부딪히는 연수와 악연이라 생각했지만 둘은 서로에게 잊을 수 없는 사람이 된다.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국연수


국연수 / 김다미 . 그 해 우리는 여주
연수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와 단 둘이 살아왔다. 연수는 가난으로 일어나는 모든 것들의 신경 끈 척 나만 신경 쓰는 척 살아간다. 그래서 연수의 목표는 늘 성공이었다. 혼자 짊어진 무거운 짐. 그 고단한 짐을 한 순간에 잊게 만든 최웅을 만났다. 그렇게 만난 최웅의 손을 스스로 놓아버린 연수. 그리고 그들은 다시 만나게 된다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김지웅


김지웅 / 김성철
두 사람 사이에 있지만 그저 지켜만 보는 남자. 귀티 나는 외모 뒤에 집 나간 아버지와 홀어머니 아래 사랑이 부족하게 자랐다. 일하는 어머니 때문에 늘 혼자 지내야 했다. 어린 지웅은 최웅과 자신의 모습이 왕자와 거지라고 생각했다. 많은 걸 가진 최웅이 부러웠지만 최웅은 모든 걸 지웅과 함께했다. 하지만 김지웅은 최웅과 공유해서는 안 되는 딱 하나. 탐내기 시작했다.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엔제이


엔제이 / 노정의
"사랑한다는 거 아니고 사귀자는 거 아니고 그냥 좋아만 한다고요."
잘 나가는 아이돌 탑 엔제이. 정상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오로지 일만 했다. 좋은 사람인척 굴며 9년이라는 시간을 버텼다. 하지만 이젠 진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준비를 한다. 그때 최웅의 그림을 보고 그에게 호기심이 생겼다.


출처 그 해 우리는 공식홈페이지 헤어지던 날



"내가 그렇게 제일 버리기 쉬운 거냐?"
"내가 버릴 수 있는 건 너 밖에 없어"



19살 소녀와 소년



전교 1등 국연수와 전교 꼴등 최웅은 고등학교 때 함께 출연한 다큐멘터리를 함께 찍게 된다. 19살 그 해 여름을 강제 기록을 당한 그들은 전 국민 앞에서 사춘기를 보내야 했다. 그 해 우리는 이야기는 10년이 지난 지금 스물아홉이 된 그들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순순함과 풋풋함은 멀리 던져두고 더 유치하고 더 치열하고 악랄해진 그들의 청춘 재회를 기록한다. 남, 여 그 둘만 아는 이야기. 그 해 우리는 우리들의 삶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아 더 공감하며 드라마에 빠져드는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